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 설명절 전통문화체험마당 귀성객들 즐거움 만끽

180218 포항시, 설명절 전통문화체험마당 귀성객들 즐거움 만끽1

- 설연휴 기간 민속전통체험놀이 3만여명의 관광객 발길 모아
- 방패(가오리)연에 새해 행복과 소망을 담아 날리다.

‘연아 높이높이 날아라. 내 꿈을 실고 멀리멀리 날아라.’

포항시와 포항문화원은 지진의 아픔을 훌훌 떨쳐버리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설 명절 연휴기간 중 영일대해수욕장 해상누각 앞 영일대 광장에서 다양한 민속전통놀이 체험마당을 열어 3만여명의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전통문화체험마당 행사는 2월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펼쳐졌으며, 아이들과 어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대표 전통놀이인 연날리기와 직접 만든 제기로 해보는 제기차기를 비롯해 투호놀이, 비석치기, 굴렁쇠, 팽이치기 등 다양한 체험놀이가 마련됐다.

특히, 지진으로 인한 아픔을 이겨내는 희망과 용기를 가득담은 ‘소원지 걸기 체험장’은 관광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참여 가족들끼리 대항전으로 펼쳐진 윷놀이는 가족들 간의 단합과 사랑을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새해 소망을 담은 가오리(방패)연을 직접 만들어 하늘높이 날리며 가족들은 희망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대구에 살면서 고향인 포항을 찾았다는 한 방문객은 “제기도 직접 만들고, 연도 만들어 날리면서 어릴 적 생각이 나서 너무 좋았다”며 “새해 첫날 파도치는 넓은 바다를 보면서 가족과 함께 재밌는 전통놀이를 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말했다.

전통놀이체험 외에도 겨울 추위를 녹일 수 있는 구수한 누룽지로 만든 숭늉을 준비해 영일대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몸과 마음을 더욱 훈훈하게 했다.

설 연휴를 반납하고 행사를 준비한 포항문화원 관계자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전통놀이 문화를 체험하여 고향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행사가 된 것 같아 보람됐다”고 말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