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 고령운전자 인지기능검사 실시

180226 포항시, 고령운전자 인지기능검사 실시1

포항시는 26일 포항시시설관리공단 노인복지회관에서 도로교통공단 경북지부와 협업으로 고령운전자 대상 인지기능검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수요조사를 거쳐 장소, 일정 협의 후 노인복지회관 어르신 15명을 시작으로 3월에는 우창동행정복지센터 11명, 5월은 흥해읍행정복지센터 50명 총 76명을 대상으로 인지기능 검사를 실시한다.

인지기능검사는 총 3단계로 1단계는 속도 및 거리추정능력 검사, 2단계는 시공간 기억능력 검사, 3단계는 주의능력 검사로 진행된다. 검사 결과에 따라 개별 운전자의 부족한 능력과 대처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만 65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인지기능검사에 합격하면 부부 한정 가입이나 1인 한정 특약에 가입된 경우 삼성화재를 비롯한 7개 보험사로부터 2년간 10%(연 5%)의 보험료를 할인 혜택 받게 된다.

한편 이날 검사에서 포항시는 과태료 부과 항복 확대와 안전삼각대 설치 의무개정, 우회전시 일시 정지 의무 등 최근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대해서도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 발생건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고령사회 맞춤형 교통안전 대책을 마련해 안전도시 포항을 건설하고 교통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