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환경소식

공지사항

HOME 환경소식 공지사항
게시물 읽기
온라인 정부민원창구 [민원24] 안내
민원24 안내문


민원24는 1년 365일 24시간 집, 사무실 등 어디서나 필요한 민원을 인터넷을 이용해 신청, 열람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 서비스입니다.


□ 민원24 이용방법

o 민원24 접속
(www.minwon.go.kr) 검색창에 민원24 입력

o 민원의 온라인 신청버튼 클릭

o 민원 신청내용 입력

o 공인인증서 확인 및 수수료 납부(필요시)

o 민원 신청결과 확인

o 처리완료시 문서출력 버튼 클릭



□ 민원24 즉시발급 가능한 민원사무 (총43종)


▶ 주민등록표 등․초본 발급
▶ 토지이용계획확인
▶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열람
▶ 지방세납세증명서
▶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발급
▶ 지방세세목별과세(납세)증명
▶ 지적도 열람․등본교부
▶ 자동차등록원부등(초본)발급․열람신청
▶ 병적증명서 발급
▶ 출입국사실증명



□ 민원24 수수료 감면 혜택 (총125종/면제61종, 감액64종)

▶ 첨부문서 참조
  • 조회 11,624
  • IP ○.○.○.○
  • 태그 민원24
  • 저작자표시-변경금지저작자표시-변경금지
    내용보기
첨부파일
  1. hwp 민원24시 이용방법.hwp 16.0K | 1036 Download(s)

담당정보

  •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위로

 관련페이지「 」

  • -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 -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