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술이전 상담코너

HOME 기업지원 기술이전 상담코너

기술이전이란?

연구기관, 대학 등 전문연구기관에서 연구 · 개발한 결과물을 산업체에 이전하여 상용화하고, 국가산업경제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기술도 상품처럼 사고 파는 ‘기술상품화 시대’가 열림에 따라 최근 벤처기업 창업이 붐을 이루면서 기술이 곧 돈이라는 인식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돈이 되는 기술을 찾아 사업화 하려는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현재 16만 건에 이르는 등록특허 중 사업화로 연결된 것은 30% 정도에 불과하여 우수한 기술임에도 상용화되지 못하고 사장되는 기술들이 많다는 것이 현재의 실정이다.

 

기술이전 운영기관

국내의 기술의 중개 · 알선 업무를 수행하는 대표적 기관으로서 한국기술거래소, 한국산업기술평가원, 중소기업 진흥공단(기술거래소), 정보통신연구진흥원, 산업기술정보원 등이 있다.

이중 한국산업기술평가원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주로 중소기업의 기술거래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산업기술정보원은 테크노마트 등 국제기술시장 운영형식의 이벤트관리와 기술이전정보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산업시장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은 신종 사업이다.

한편 포항의 기술이전 활성화를 위해 포항산업과학연구원 [영남지역공공기술이전 컨소시엄], 포항공대 [기술이전센터], 포항테크노파크 [포항경주지역 기술이전협의회], [기술이전교류회] 등이 운영되고 있다.

기술이전협의회(포항TP), 기술이전컨소시엄(RIST)가 지원기관(지방자치단체,상공회의소,TP,기술혁신센터 등)에서 로 운영지원,사업비출연하고 지역경제활성화 도움을 주고  기술 공급자(대학,연구기관등)로 부터 기술공급을 받고 기술료 배분하며 기술 수요자(중소 번처기업 등)로 부터 기술료를 받고 기술마케팅을 함. 협력기놔(기술거래기관,벤처캐피탈,특허법인,기술마케팅기업으로 부터 거래,알선,사업화 자금을 받고 기술정보제공 중개 수수료를 받음
 

기타 문의처

포항테크노파크

포항산업과학연구원

  • 홈페이지 : www.rist.re.kr
  • 전화 : (054)279-6462~5 / 팩스 (054)279-6469

포스텍

저작자표시-변경금지내용보기저작자표시-변경금지

『본문에 사용된 이미지는 저작권법상 재배포 및 인용이 불가능합니다.』

담당정보

  •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위로

 관련페이지「 」

  • -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 -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