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2017년 3월 20일 클릭포항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1. 형산강 프로젝트의 선도사업인 수상레저타운 사업이 지난 16일 첫 삽을 떴습니다. 수상레포츠에 관한 교육·체험공간이 조성되는 것인데요. 해양레포츠 중심 도시로 발전할 포항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형산강 수상레저타운 기공식 현장 소개해 드립니다.

형산강 수상레저타운은 포항시 남구 상대동의 종합경기장과 조정경기장 인근에 세워집니다.
올 연말 준공을 목표로 총 사업비 9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연면적 957 제곱미터에 지상4층 규모의 수상레저타운 건물과 보행교, 수상레저구조물 등이 조성됩니다.

포항시는 ‘형산강 수상레저타운’이 문을 열면 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장을 유치해 수상레포츠의 저변 확대는 물론 수상레포츠 교육과 체험 등의 인프라 구축을 통한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날 기공식에 함께한 이강덕 시장은 “형산강 수상레저타운을 시작으로 형산강 에코생태탐방로와 상생인도교 등 형산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우리시가 환동해중심의 지속가능한 도시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 여성친화도시 포항의 대표적 사업인 ‘엄마참손단’ 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엄마참손단은 시간선택제 일자리인데요. 엄마의 따뜻한 손길로 지역의 아이들과 불편한 이웃을 보살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5일 있었던 발대식 소식 전해드립니다.

이날 발대식에는 2017년 엄마참손단 참여자로 선발된 500명이 참석해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이어 이강덕 시장이 ‘여성의 미래가 여성친화도시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으며, 근무자 실무교육 등이 진행됐습니다.

엄마참손단은 지난 2015년 이후 3년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반나절만 근무하고 개인시간을 가질 수 있어 자녀를 둔 주부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아 참여자가 300명에서 500명으로 확대됐습니다.

올해 일자리 선발자는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1일 4시간 주 5일 시간당 6,470원의 조건으로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작은도서관 등에서 공공서비스보조, 행정보조 등의 일을 수행하게 됩니다.

3. 포항시는 청소년 권익증진과 관련 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 청소년 참여위원 위촉식이 지난 18일 있었습니다.

포항시는 2017년도 신규위원을 선발하고 시청에서 제13기 청소년참여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1년간 청소년참여정책 과제를 발굴하고 지역사회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제안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또한 지역의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관련 행사와 프로그램에 관한 자문과 모니터링 역할을 수행합니다.

한편 포항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정책의 수혜자인 청소년이 정책결정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자신의 욕구와 의사를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성된 법적기구입니다.

간추린 소식
-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150대로 확대
포항시는 친환경도시를 향한 ‘포항 그린웨이’ 추진과 도심지 대기질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는 가운데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을 당초 100대에서 150대로 확대합니다. 시는 올해 전기자동차 구입시 2천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 포항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략회의
포항시는 13일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 관광·문화, 보건·환경, 판매, 건설, 농·수산, 공공분야 등 분야별 주제로 24개 부서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일자리 창출 전략회의'를 열었습니다.
- 포항시장학회 2017년도 정기 이사회
포항시장학회는 지난 13일 시청에서 장학회이사 2017년도 정기 이사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장학회 현황보고와 지난해 감사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승인, 신임 임원 선임, 2017년도 장학생 선발계획 등 주요 안건이 심의·의결됐고 장학회 활성화 방안 등도 논의됐습니다.
- 캠프무적에 2017년 스포츠 관람권 지원
포항시는 지난 13일 시청에서 미 해병대 캠프무적 장병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2017년 프로축구·야구 관람티켓을 전달했습니다. 캠프무적은 저소득가정 어린이 드림스타트 영어캠프 지원, 농촌일손돕기, 환경정화 활동, 사랑의 김장 담그기 지원 등 포항시민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과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포항 포스팅
시골마을의 아름다운 풍경과 재미를 만끽하고
인심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농촌체험마을! 한번쯤 들어보셨을겁니다.
이번 주 포항포스팅에서는 장기봉산체험마을 이야기 담아봤는데요.
평범한 마을이 평범하지않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자연의 생명력이 넘치는 장기봉산마을에서 만드는 소중한 추억!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클로징
우리시는 지난 18일 포항 Green way 프로젝트와 함께하는
이천만그루 생명의 나무심기운동의 일환으로
생명의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미래를 위한 희망의 선물인
이천만그루 나무심기 운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이번 주 클릭 포항 여기서 마칩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추천 영상

1/2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