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2014년 7월 21일 열린포항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1. 이강덕 시장이 민선 6기, 새 희망을 듣기 위해 29개 읍면동 현장 방문에 나섰습니다. 시민과 소통하는 공감 행정의 현장, 담아봤습니다.

포항시가 16일 흥해읍과 신광면을 시작으로 29개 읍면동 시정현장 방문과 시민과의 대화에 나섰습니다.

이날 이강덕 시장은 흥해읍과 신광면 주민들을 만나 직접 건의사항을 듣고 의견을 교환했는대요. “생생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제시된 의견을 놓치지 않고 시정에 반영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영일만 4일만산업단지조성과 농산물 유통활성화 방안 등 지역 현안을 주민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포항시는 민선 6기의 비전인 ‘함께하는 변화, 도약하는 포항’을 이루기 위해 시민들과의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2. 포항시가 운영하고 있는 행정종합관찰제가 시민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면서 능동적 행정의 대표사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포항시는 17일 2014년 상반기 행정종합관찰제 평가 결과를 토대로 4명의 우수공무원에 대해 시상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정종합관찰제’는 포항시가 올해 3월부터 본격 시행하고 있는 생활민원처리 제도인대요.

공무원이 관내 이동 중 파손된 도로와 교통시설물, 불법광고물 부착행위 등 시민 불편 사항을 발견해 스마트폰 앱으로 신고하면 해당 부서에서 즉시 해결하고 있습니다.

우리시에서는 이 행정종합관찰제를 통해 올 상반기 동안에만 10,611건의 시민불편 사항과 각종 도시환경 저해요인을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우리시는 지난 2008년부터 교육모니터위원들과 함께 명품교육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대요. 2014년 교육모니터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포항시는 15일 이강덕 시장과 이경희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영희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선진도시 실현을 위한 ‘2014 포항교육모니터 위촉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포항교육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모니터링 활동을 하게 될 123명의 교육모니터 위원을 위촉했으며 지역 교육발전에 기여한 우수 위원에게는 표창패를 수여했습니다.

자리에 함께한 이강덕 시장은 “포항이 품격있는 열린 교육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적극적인 제안활동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각 학교 운영위원장으로 구성된 포항교육모니터는 지난 2008년부터 학교 현장의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검토하고, 새로운 교육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학교와 학부모, 포항시와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습니다.

간추린 소식
-수도권이전 기업 투자협정 MOU 체결
수도권 기업인 삼승철강이 포항철강산업단지로 이전합니다. 포항시와 삼승철강은 16일 투자협정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삼승철강은 2015년까지 51억원을 투자해 수도권에 있는 공장을 모두 이전할 계획입니다.
-R&D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설명회 열려
포항테크노파크와 포항가속기연구소는 16일 다양한 기술지원 사업과 우수한 R&D기술 그리고 보유장비 및 기술 활용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중국 sohu.com 관계자 포항 팸투어
중국 3대 포털사이트인 sohu.com 관계자 일행이 포항의 관광 인프라를 취재하기 위해 우리시를 찾았습니다. 이번 팸투어를 통해 제작된 프로그램은 향후 sohu.com 내 한류페이지에 게재돼 중국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불빛축제기간 민원콜센터 확대운영
포항시는 불빛축제기간인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시민과 관광객들이 보다 즐겁고 편리하게 불빛축제와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민원콜센터를 토·일요일, 야간에도 확대 운영합니다.

포항 포스팅
요즘 봉사를 통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분들 참 많습니다. 덕분에 봉사의 종류와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는대요. 이번 주 포항 포스팅에서는 엄마의 마음으로 정성껏 만든 빵을 지역 아동센터에 제공하는 '빵앤맘즈'라는 봉사단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생각만 해도 맛있는 봉사활동 현장, 함께 가보시죠!

문화 캘린더
-7월 문화가 있는 날
7월 문화의 날을 맞아 ‘차향이 있는 작은 음악회’가 30일 오전 11시 포항시립중앙아트홀에서 펼쳐집니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는 다시 보고 싶은 명작 영화 '살인의 추억'이 중앙아트홀에서 상영됩니다.
-제 14회 바다국제공연예술제
경북의 대표적인 야외 거리공연예술축제인 포항바다국제공연예술제가 오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과 시립중앙아트홀, 포항시내 일원에서 5일간 펼쳐집니다.

클로징
몸에도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가 필요하듯이
환경을 지키기 위한 음식물쓰레기 다이어트가 절실한 시점입니다.
여름철 30%나 늘어난 음식물쓰레기양 때문에 처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대요.
식당에서는 먹을 만큼만 주문하고, 가정에서는 먹을 만큼만 조리하는 작은 실천에서부터
음식물쓰레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번 주 TV 열린 포항, 여기서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추천 영상

1/2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