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2014년 7월 28일 열린포항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1. 무더위는 싫지만 여름이 기다려지는 이유! 바로 ‘여름휴가’ 때문인대요. 시원한 바다와 계곡은 물론 풍성한 축제의 향연이 준비돼 있는 포항을 올여름 휴가지로 강력 추천합니다. 휴가철 관광객 맞이에 분주한 뜨거운 포항소식 전해드립니다.

여름하면 바다, 바다하면 역시 포항이 최고입니다. 도심 속 해수욕장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영일대 해수욕장과 구룡포, 화진, 월포, 칠포, 도구 해수욕장은 지난달부터 관광객 맞이에 돌입하고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로 11번째를 맞는 포항국제불빛축제는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4일간 영일대 해수욕장과 형산강체육공원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지난 10년을 넘어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올해는 한층 화려해진 불꽃과 다양한 볼거리로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인대요.

같은 기간 전국 최대 공연예술 축제인 ‘포항바다국제예술제’가 영일대해수욕장일원에서 펼쳐지고, 8월 6일부터 10일까지 ‘칠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려 한여름 밤을 낭만적인 재즈선율로 물들일 예정입니다.

한편 요즘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투어’가 각광받고 있는대요. 덕분에 울창한 숲과 세월의 흔적을 간직한 포항 덕동문화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산과 숲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송라 내연산도 빠질 수 없는 필수 관광 코스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2. 지난해 발생한 큰 도심 산불로 무려 62ha의 산림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현재 피해지 절반가량에 조기 녹화사업이 추진됐고 남은 피해지역에 대한 복구도 한창 인대요. 지역 언론과 기업, 시민들도 산림복구에 힘을 보태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 전해드립니다.

포항시는 21일 롯데백화점 포항점과 KBS포항방송국, 포항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포항 도시숲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불피해지 복구에 나섰습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포항시와 롯데백화점 포항점은 공동캠페인을 기획하고, 백화점 사은 행사를 통해 내년 2월까지 모금한 금액을 시가 지정하는 산불피해지 산림복구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KBS포항방송국과 포항시자원봉사센터는 ‘포항 도시숲 조성’에 사회적기업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협약식에서 이강덕 시장은 “사회적기업과 시민들이 함께 산불피해지 조기복구에 동참한다면 곧 푸른 숲을 다시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녹색공간 조성과 도시생태계 기능 회복을 위해 많은 시민들의 성원과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3. 포항시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에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어르신들의 휴게 문화까지 책임질 실버카페 1호점 “늘푸른 카페”가 평생학습원에 문을 열었습니다.

지난 7월 25일, 보다 차별화되고 가치 생산적인 노인일자리 사업장 ‘늘푸른 카페’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늘푸른 카페”는 노인일자리 사업과 더불어 지난해 개관한 평생학습원 이용자에게 새로운 휴게문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 것입니다.

20명의 어르신들이 지속적으로 근무하게 되며 운영수익금은 재료비와 인건비로 지급됩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 함께한 이강덕 시장은 늘푸른 카페 개소를 축하하며 “인생 100세 시대,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는 포항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간추린 소식
-죽도시장 '한국 관광의 별' 선정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한국관광의 별' 쇼핑부문에 포항 죽도시장이 선정됐습니다.
-상대동에 ‘희망 우체통’ 설치
상대동과 포항종합복지관내에 경북 최초로 ‘희망 우체통’이 설치됐습니다. 희망우체통은 경제적 어려움, 가정과 학교폭력 등 복지,안전 사각지대에서 고통받는 이웃의 사연을 넣어두면 사연을 선정해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제도입니다.
-영일만항, 자동차 수출 특화항으로!
지난 7월 24일 포항영일만항 컨테이너부두 현장에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로 수출하는 일본 마쯔다 자동차 물동량 5만대 달성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영일만항은 이번 물동량 5만대 달성으로 자동차 KD작업 센터 및 환적 특화항으로서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중국 유젠그룹 대상 투자유치 설명회
포항시는 7월 24일 시청에서 중국 유젠그룹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유젠그룹은 포항 부품소재전용단지내에 백억 원을 투자해 고용인원 120명 규모의 메탈실리콘 제조공장설립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포항 포스팅
승마는 생명이 있는 말과 사람이 하나가 되는 특수한 성격의 스포츠죠.
이 승마를 45분간 하면 조깅을 2시간 한 것과 비슷한 칼로리가 소모될만큼 효율적인 전신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동물과의 교감으로 심리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대요. 자, 이렇게 좋은 승마지만 배울 곳이 마땅치 않다는 분께 좋은 정보 알려드립니다. 지금부터 기계면 봉좌마을 승마체험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클로징
병균에 가장 잘 노출되는 신체가 바로 손입니다.
손은 눈에 보이지 않는 유해한 많은 병균들의 집합체라고 볼 수 있는대요.
때문에 손만 잘 씻어도 질병의 70%는 예방된다고 합니다.
비누나 세정제를 손에 충분히 묻힌 후, 꼼꼼하게 손을 씻는 습관, 꼭 들이셔야겠습니다.
이번 주 TV 열린 포항, 준비한 소식 모두 전해드렸습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추천 영상

1/2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