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2017년 6월 26일 클릭포항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1. 7월 1일은 민선 6기가 출범한지 3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 만들기에 매진해온 우리시의 지난 3년은 어땠을까요. 그 변화를 짚어보고 앞으로 시정운영방향을 알아봅니다.

포항시는 19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시민과 함께 이룬 지난 3년의 성과와 시정운영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 건설을 위해 지역산업뿐만 아니라, 환경과 문화 등 모든 사업의 시작과 완성을 “민생경제와 일자리창출”로 연결해 경제 활성화에 더욱 강력한 드라이브를 건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경제, 도시환경, 문화 등 3대 발전전략 중심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선순환 구조 마련에 나설 계획인데요.

우선, 지속성장 가능한 경제도시 도약을 위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한 바이오·로봇·신소재·해양에너지·ICT융복합 등 미래전략 5개 핵심사업을 육성합니다. 또한 민·관·산·학·연이 참여하는 ‘포항형 일자리추진위원회’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나섭니다.

이어 사람중심의 도시공간 조성을 위해 ‘그린웨이 포항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생태도시의 기반과 13개 분야 미래 환경비전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마지막으로 품격있는 해양 문화도시 실현을 위해 포항의 정체성이라 할 수 있는 ‘바다·빛·철’을 활용한 문화생태계 구축에 나섭니다. 또한 포항문화재단을 통한 ‘문화도시 조성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환동해 해양관광도시로 도약을 위한 교통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입니다.

기자 간담회에서 이강덕 시장은 “포항 미래 100년을 위해 먹거리산업 육성과 일자리사업 발굴, 정부 정책과 부합되는 역점시책, 공약을 비롯해 주요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 법질서 확립과 지역 안정을 위한 포항지역 치안협의회 정기회의가 지난 6월 23일 있었습니다.

이날 정기회의는 이강덕 시장을 비롯해 오동석 남부경찰서장, 이성호 북부경찰서장 등 각계 기관장들과 지역 시민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범죄예방 환경설계를 뜻하는 셉테드 활동, ‘한 생명 더 살리기’ 운동, 여성 등 사회적 약자 보호 등에 대한 추진상황 보고가 있었습니다.

또한 시민안전을 위한 선제적이고 근원적인 대책과 유기적인 협력 방안이 집중 논의됐습니다.

한편 포항 치안협의회는 법질서 확립 및 지역안정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할 목적으로 지난 2008년 3월 12일 발족됐으며, 정기회의를 통해 다양한 시책들을 발굴ㆍ추진하고 있습니다.

3. 새마을공동체정원은 방치돼있는 유휴부지에 지역주민들이 텃밭이나 꽃밭을 함께 가꾸고 운영하는 곳으로 지난해 7월 기공식을 가진바 있는데요. 1년여 만에 정원이 완성됐다고 합니다. 그 소식 전해드리죠.

행정자치부 공모사업으로 추진된 새마을공동체정원은 특별교부세와 시·도비 등 총 7억원의 예산이 투입돼 두호동 산31번지 약 20,000㎡일대에 조성됐습니다.

숲속쉼터와 테마정원, 공동체꽃밭, 주차장과 행복텃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원 전체를 감싸는 산책로와 파고라, 벤치 등의 부대시설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포항시는 24일 현장에서 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갖고 지역주민들의 아늑한 쉼터이자, 소통공간으로 조성된 새마을공동체정원의 완공을 축하했습니다.

간추린 소식
- 6.25 전쟁 제67주년 기념행사
포항시는 6.25전쟁 기념일을 맞아 참전용사님들의 숭고한 희생을 추모하며, 자유수호전쟁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자 2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6.25전쟁 제67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 제4회 영일만 검은돌장어 축제
포항의 새로운 대표 특산물로 떠오르고 있는 영일만 검은돌장어를 전국에 알리기 위한 제4회 영일만 검은돌장어 축제가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 간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펼쳐졌습니다.
- 한국은행창립 제67주년 기념 지역경제 세미나
‘한국은행 창립 제67주년 기념 지역경제 세미나'가 20일 한국은행 포항본부에서 열렸습니다.
포항의 첨단과학기술과 미래전략산업의 태동’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연구 개발의 출발점인 가속기를 기반으로 포항 경제의 방향성을 헤아려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포항시의회, 제240회 정례회 시정질문
포항시의회는 제240회 1차 정례회를 통해 지난 21일과 22일 이틀간 지역발전 현안과 정책 과제에 대한 시정질문을 펼쳤습니다.

포항 포스팅
이번 포항포스팅에서는 원도심에서 문화의 꽃을 피우고 있는 꿈틀로를 소개합니다.
꿈틀로 예술여행! 이라는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을 위한 친근한 문화예술 놀이터가 되고 있는데요.
일상이 예술이 되고 예술이 일상이 되는 현장,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클로징
"우리가족 최고 스타킹 대회"에 함께할 참가자를 30일까지 모집합니다.
노래, 연주, 합창 등 어떤 퍼포먼스도 좋습니다.
신청서 등 자세한 접수방법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우리 가족 끼를 맘껏 뽐내고 멋진 추억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클릭포항 여기서 마칩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추천 영상

1/2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