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2017년 7월 3일 클릭포항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1. 지속가능한 포항형 일자리 플랜이 발표됐습니다. 이를 성공적으로 이끌 일자리추진위원회도 함께 출범했는데요. 포항시는 시정의 모든 업무를 일자리창출과 연계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시는 지난 6월 29일 포항형 일자리추진위원회 출범식과 시민초청 일자리 창출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발표된 포항형 일자리 플랜의 정책목표는 ‘시민공감, 시민체감 일자리 25,000개 창출’입니다.

우선 「시민공감, 일자리 5100플랜」은 일자리 추진체계 확립, 공공부문 일자리 확대, 민간부문 고용촉진, 창업 생태계 구축 , 사회적경제 활성화 등 5대 분야에서 100개 실천과제를 발굴하여 5,100개의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또한 「시민체감, 취업 19,900 프로그램」은 재정지원을 통한 직접적인 일자리창출 사업으로 취약계층과 노인·장애인·청년·여성일자리 지원은 물론 일자리사업의 영향을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이 핵심과제입니다.

한편 이강덕시장은 시민대표단에게 일자리창출 포항플랜을 직접 보고하며 “청년실업 문제를 해소하고 시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마음을 모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 기술경쟁력과 높은 성장가능성을 갖춘 포항형 유망강소기업 12개사가 새롭게 선정됐습니다.
이와 함께 유망강소기업간 네트워킹을 위한 협의회가 출범되기도 했는데요. 그 소식 전해드립니다.

포항시는 6월 26일 2017년 신규 유망강소기업 12개사에 대한 지정서 수여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지정서를 받은 강소기업은 요건심사, 발표평가, 현장확인, 포항시강소기업성장위원회 심의 등의 종합평가를 통해 선정됐으며, 앞으로 3년간 기업이 필요로 하는 행정적 인센티브와 기업경영컨설팅 등 맞춤형 지원이 제공됩니다.

이날 행사에 함께 한 이강덕 시장은 “지속발전 가능한 성장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업발굴과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사회 공헌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유망강소기업 CEO들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지정서 수여식에 앞서 포항시 유망강소기업 협의회 창립총회가 개최되기도 했습니다.
협의회원들은 기업간 기술, 경영, 마케팅 등 정보교류를 통해 기업성장의 시너지 효과를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3. 포항시의회 제240회 1차 정례회 활동이 마무리됐습니다.

포항시의회는 6월 28일 열린 제4차 본회의를 통해 2016회계연도 세입ㆍ세출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 채택을 포함해 40건의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 13일부터 8일간 실시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시정 270건, 건의 37건 등 307건을 감사 결과로 채택했습니다.

한편 제241회 임시회는 7월 18일부터 7월 21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립니다.

간추린 소식
- 도시재생 시민소통 포럼
포항시는 6월 28일 도시재생 시민소통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포럼은 포항시의 특성을 살린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활성화 방안과 도심의 쇠퇴에 따른 자생적 성장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첨단기술사업화센터 구축사업 추진 MOU
포항시와 경상북도, 포스텍은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첨단기술의 실현과 기술사업화를 위한 첨단기술사업화센터 구축사업 추진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 포항 청년 CEO 간담회
포항 청년 CEO와 함께 하는 간담회가 6월 30일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특별강연과 함께 "포항 청년CEO가 바라보는 창업, 무엇이 문제인가?"를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 포항시산림산업연합회 창단식
지역 산림산업인의 경제·문화적 향상과 더불어 사회에 기여하는 산림 산업인으로 발전하기 위한
포항시산림산업인연합회 창단식이 30일 시청 문화동에서 있었습니다.

포항 포스팅
우리나라 특유의 결혼문화와 육아, 갱년기, 경제적 문제 등으로
여성의 우울증 발병률은 남성에 비해 2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무력감이 들기 쉬운 환경에서 스트레스를 그때그때 해결하지 못하면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포항시가 여성의 우울증 예방을 위해 '엄마의 숲'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립니다.


클로징
7월 26일부터 30일까지 펼쳐지는 열네번째 포항국제불빛축제에
시민이 합창으로 하나가 되는 '불빛 대합창'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함께할 '시민 합창단'을 오는 7일까지 모집합니다.
포항시나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하실 수 있으니까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번 주 클릭포항 여기서 마칩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추천 영상

1/2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