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2014년 11월 17일 클릭포항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1. 지난 13일 대구·경북권의 수출물동량을 포항 영일만항에 유치하기 위한 포트세일즈 행사가 대구에서 열렸습니다. 더불어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포항의 투자환경을 함께 설명했는대요. 영일만항 활성화와 기업유치를 병행한 ‘1+1’ 설명회 소식, 전해드립니다.

포항시는 13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대구∙경북권 수출입 기업체, 물류, 금융, 학계 관계자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대경권역 수출입 기업초청 포항영일만항 홍보설명회’ 를 열었습니다.

'영일만항은 대구∙경북 여러분의 항만입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설명회에서는 △현재 영일만항의 물동량 처리 실적 △항로개설 현황 △발전 방안 △경상북도와 포항시에서 지급하는 각종 인센티브 등을 상세히 소개했는대요.

이어 포항의 교통 인프라와 인적자원, 첨단과학 R&D 인프라 등을 집중 소개하며 포항이 투자 최적지임을 부각시키기도 했습니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이병석 국회의원을 비롯한 대구.경북상공회의소 회장과 지역 상공인들이 대거 참석해 영일만항을 대구, 경북의 관문항으로 발전시키는데 힘을 보태기로 했습니다.

2. 포항과 경주를 가로지르는 형산강 개발을 위해 포항시와 경주시가 사이좋게 맞손을 잡았습니다. 이 형산강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이웃도시간 상생협력을 위한 첫 걸음이 시작된 것인대요. 그 소식 전해드리죠.

최양식 경주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이 10일 포항시청을 찾아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포항시 간부공무원들과 상견례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양 도시는 ‘형산강 종합개발 프로젝트’를 비롯해 새로운 미래발전 과제발굴을 위한 두 도시간의 상생협력을 약속했는대요.

특히 형산강이 보유한 자연자원을 활용하여 올레길과 테마공원, 생태관찰원 등을 조성해 관광인프라 및 지역발전의 창조모델로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이와 함께 포항가속기연구소와 경주양성자가속기연구센터를 세계 최고 수준의 가속기연구소로 성장 발전시키기 위해 첨단과학 기술과 연구개발 정보 교류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3. 산업화로 인한 도시팽창으로 물 수요가 급격하게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안정적인 물확보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대요. 포항시의 중장기적인 물확보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시민 대토론회가 열렸습니다.

포항시와 도시전략연구소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용수 부족문제 해결을 위한 ‘포항의 물 문제 시민대토론회’를 열었습니다.

토론회는 이강덕 시장과 이병석 국회의원을 비롯해 관련 전문가와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의 물 문제 미래용수공급계획’에 대한 주제 발표 그리고 ‘경북동해안의 수자원대책’이라는 주제의 기조발표로 진행됐습니다.

이어 원수확보를 비롯한 통합정수장건설, 하수재이용수 등 포항의 전반적인 물 문제에 관해 열띤 토론이 펼쳐졌습니다.

간추린 소식
- 11日, 창조포항 미래발전 심포지엄 개최
철강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포항철강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창조포항 미래발전 심포지엄’이 ‘저성장기의 철강산업 발전과 포항시의 미래성장동력’이라는 주제로 11일 열렸습니다.
- 2014 장애인 취업 및 생산품 판매홍보 박람회
장애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2014 장애인 취업 및 생산품 판매홍보 박람회’가 14일 포항시청 2층 로비와 야외광장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구인업체 30개, 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 6개소, 구직 희망 장애인 1,0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제1회 포항맑은단편영화제 열려
'제1회 포항맑은단편영화제'가 13일 포항시립중앙아트홀에서 열렸습니다.
포항맑은단편영화제는 세상에 맑은 메시지를 전하려는 감독들의 재기발랄한 영화작품들이 관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포항시와 한동대가 함께 기획한 지역 청년문화축제인대요.
올해 영화제는 △성장통 △설렘&흥미 △가족애 △용서 △위로라는 다섯 개의 주제별 섹션으로 구성돼 세상에 전하려는 맑은 메세지를 담아냈습니다.
-제17회 과메기축제 개최
제17회 과메기 축제가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구룡포 과메기문화거리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과메기뿐만 아니라 대게와 오징어 등 싱싱한 지역 수산물을 즐길 수 있었으며, 직거래 장터와 무료 시식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됐습니다.

포항 포스팅
관광산업은 대표적인 '굴뚝없는 공장'으로 일컬어지는대요.
우리시에서는 더 많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시티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해병대에 입소하는 장병 가족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포항투어가 갈수록 인기를 끌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포항 포스팅에서 담아봤습니다.

클로징
긴급차량의 골든타임 내 도착은 한 생명의 생사를 가를 정도로 중요합니다.
하지만 골목길 얌체주차차량, 양보를 모르는 차량 등이 골든타임 내 현장도착을 방해하는 주범이 되고 있는대요.
따라서 긴급차량의 출동여건은 급속히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착지연,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스스로에게 돌아간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긴급차 길터주기에 우리 시민여러분들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포항, 준비한 소식 모두 전해드렸습니다.
함께 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추천 영상

1/2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