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2015년 4월 27일 클릭포항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1. 포항시는 시민들과의 현장 데이트를 통한 소통행정 강화에 나서고 있는데요.
그 첫 번째 데이트 주제는, 역시 시민여러분들 많은 관심 갖고 계시는 '포항 KTX'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포항역사에서 펼쳐진 소통의 현장 함께 확인하시죠.

이강덕 시장은 4월 20일 KTX 포항역사에서 열린 첫 ‘희망 데이트’에 함께해 포항역장을 비롯한 코레일관계자, 버스와 택시기사 등 교통종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KTX 교통개선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4월 2일 KTX개통 이후 당초 예상인원 3,266명을 훌쩍 넘긴 4,358명이 고속철을 이용하면서 증편요구와 함께 편의시설, 연계교통수단과 관련한 불편사항이 제기되고 있는데요.

포항시는 문제해결을 위해 포항역에서 희망데이트를 갖고 △6월 노선 개편시 KTX 증편 요구 △주차창 출차대기시간 지연 문제 해결을 위해 출구 추가 설치 및 무인정산기 운영 등 편의시설 개선 △버스 및 택시 등 연계 대중교통수단 개선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습니다.

시는 이번에 논의된 KTX 고객과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철도관련 사항은 코레일과 협의하고, 시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한 부분은 예산확보 등 실현가능한 개선안을 마련해 KTX 개통 효과의 극대화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입니다.

2. 매년 4월 20일은 장애인의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의지를 높이기 위한 장애인의 날인데요. 우리시에서는 이날 기념식을 갖는가 하면 교통약자를 위한 이동수단인 ‘동행콜’을 본격 운행하기도 했습니다. 그 소식 전해드리죠.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4월 20일 열렸습니다.

교통사고 줄이기 동영상 상영과 명도학교 학생의 에니메이션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장애인상과 유공자 포상, 축사,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어울림 한마당에서는 축하공연, 댄스공연, 장기자랑 등이 펼쳐져 흥겨운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이날 기념식에 이어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개소식과 함께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인 ‘동행콜’이 본격적인 운행에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시는 교통약자의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하고, 이들의 복지증진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중증장애인 1~2급과 동반 가족 그리고 보호자를 대상으로 동행콜을 운행하기로 했는데요.

운행시간은 평일의 경우 오전 8시 부터 오후 7시까지, 주말은 오전 8시 부터 오후 6시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동행콜 1800-9300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3. 포항시가 미래 융합기술시대를 선도할 나노기술 활성화를 위해 관련기업을 유치하고 나노융합기술원을 통한 연구개발과 기술사업화에 나섭니다.

포항시와 나노융합기술원 그리고 주식회사 SSUDT와 유우일렉트로닉은 4월 22일 연구개발과 사업화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양해각서에 따라 포항시는 지역 내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나노기술 사업화 지원 등 정책적 방안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나노융합기술원은 첨단장비와 공정·분석기술을 활용해 기업이 보유한 기술이 사업화 될 수 있도록 돕게 됩니다.

이날 협약식에 함께 한 이강덕 시장은 “글로벌 나노융합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그간의 기술성과를 사업화로 연계하고, 제조업 혁신을 이끌어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빠른 전환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간추린 소식
-2015 통일기원 해변마라톤 대회
포항의 대표적 체육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포항해변마라톤대회가 4월 26일 열렸습니다.
경기는 포항종합운동장을 출발해 형산로타리와 포항운하관, 영일대 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진행됐습니다.
-동해안 해양관광자원 발굴 심포지엄
해양관광산업 육성과 신해양산업 개발을 위한 심포지엄이 지난 4월 22일 열렸습니다.
심포지엄은 관련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에 이어 동해안 시대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제 219회 포항시의회 임시회 폐회
포항시의회는 4월 29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1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해 9일간 펼쳐진 회기를 마무리했습니다. 이날 본회의에서 포항시의회는 2014년도 예산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고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 등을 포함한 15건의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 포항시, 반부패·청렴마인드 교육 실시
포항시는 21일, ‘반부패·청렴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한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교육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신뢰받는 시정 구현을 위해 실시됐으며, 김영수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의 강의로 진행됐습니다.

포항 포스팅
큰 마음먹고 사준 장난감!
하루, 이틀 신나게 갖고 놀다가 거들떠 보지도 않는 아이때문에
속상했던 경험 있으시다면, 이번 포항 포스팅이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소정의 회비만 내면 장난감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재와 교구를
빌릴 수 있는 어린이장난감도서관이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립니다

클로징
기북산나물축제가 5월 2일 오전 10시부터 기북중학교 운동장에서 열립니다.
자연이 키운 건강한 산나물을 종류별로 맛보시고,
한보따리 사 들고 올 수 있는 즐거움도 덤으로 누리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클릭포항 준비한 소식 모두 전해드렸습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추천 영상

1/2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