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2015년 5월 18일 클릭포항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1. 새로운 경제 성장축으로 떠오르고 있는 환동해권, 그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러시아 극동지역과 중국 동북 3성이 전략적으로 아주 중요한 곳인데요. 이강덕 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포항시 대표단이 이들 지역을 방문해 적극적인 포항마케팅을 펼쳤습니다. 그 소식 전해드리죠.

포항시는 12일부터 17일까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과 하산, 그리고 중국 훈춘시 등을 방문해 우호협력협약을 체결하고 상호발전 공동선언문 채택 등을 통한 선제적 도시 외교를 펼쳤습니다.

방문 첫날 대표단은 러시아 극동지역 최대 도시인 블라디보스톡시를 찾아 양 도시간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두 도시는 물류교류 뿐만 아니라 경제와 문화예술, 관광 등 다방면 교류를 위해 필요한 정보교환과 협력을 강화하게 됩니다.


이어 두만강 하구, 동북3성과 더불어 3개국의 투자와 협력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하산군 자루비노항을 방문해 포항 영일만항과의 항로 개설방안과 물류 인프라, 관광산업 개발을 위한 교류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15일 중국 훈춘을 찾은 대표단은 훈춘시와의 자매결연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갖고 지속적인 교류를 다짐했는데요.

이에 앞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오브치니코프 러시아 하산군수 그리고 김춘산 중국 훈춘시장은 한·중·러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세 나라의 공동 번영을 약속하기도 했습니다.

2. 이강덕 시장과 함께하는 현장 희망데이트! 두 번째 테마는 ‘청소년 정책’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정책의 수혜자인 청소년의 시각에서 그들이 바라는 정책은 무엇인지 가감없이 들어보는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포항시장과의 현장 희망데이트 ‘청소년 정책, 청소년에게 듣는다’가 포스텍 노벨동산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희망데이트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과의 공감·소통을 위해 청소년의 생각과 고민, 그들의 꿈과 미래에 대해 대화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이강덕 시장과 관내 중학생 6명, 고등학생 14명, 대학생 12명 등 32명이 참석해 청소년들이 바라는 문화와 복지, 청소년 보호와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진솔한 생각과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날 학생들은 청소년들이 재능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공간과 청소년이 주도하는 SNS 활동방 조성, 맞춤형 자원봉사시스템 개발, 중앙상가에 청소년 랜드마크 조성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쏟아냈는데요.

이에 이강덕 시장은 청소년과 대화를 해보니 대한민국의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며 기발한 생각과 아이디어를 우리시 청소년 정책에 적극 반영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3. 포항시는 13일 경상북도와 함께 스페인계 회사인 베페사(Befesa)와 투자금액 1,500만불 규모의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이날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베페사는 금속 재활용과 산업 환경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전 세계 15개 국가 30여개 사업장에 1,800여명의 직원을 둔 국제적인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베페사는 포항부품소재전용단지 10,000㎡에 1500만 달러를 투자해 고순도 아연 소재 생산시설을 건립하게 됩니다.

오는 6월경 공사에 들어가 2016년 2월초 완공 후 3월부터는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약 25명의 신규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간추린 소식
- 포항시, 경북도민체전 7연패 달성
영주에서 개최된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에서 포항시가 7연패를 달성했습니다.
- '창조도시 그랜드 포항 2030' 용역 착수보고회
'창조도시 그랜드 포항 2030' 용역 착수보고회가 12일 시청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보고회는 2016년부터 30년까지 포항시의 새로운 비전과 중장기발전 계획 수립방향, 창조도시 포항건설을 위한 주요시책 발굴방안 등에 대한 보고에 이어 토론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포항시, 임산부 배려 창구 개설
포항시는 임산부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시청 민원실에 임산부 우선처리 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창구에는 ‘임산부 우선창구’ 표지판이 설치돼 있으며, 평상시에는 접수 순으로 민원처리를 하다가 대상 민원인이 찾게 되면 우선적으로 상담을 하고 민원을 처리해 주게 됩니다.
-폐철도 공원화 사업 추진
폐철도부지인 우현동에서 효자역까지 6.3km구간을 돌아보는 ‘철길위의 포럼’ 현장탐방이 9일 있었습니다. 이번 탐방에서는 유성여고~안포건널목 구간에 진행된 1차 폐철도부지 공원화사업 구간 내 보완점과 포항역~효자역 4km 폐선구간의 철도 부지를 활용한 아이템 발굴방안, 침체된 원도심에 녹색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연계사업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졌습니다.

클로징
포항시립연극단이 어린이 뮤지컬에 함께할 어린이 배우를 모집합니다.
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에서 중학교 2학년까지로 29일까지
문화예술과로 접수하시면 되는데요.
포항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으시면 됩니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소중한 경험도 쌓고
내면의 소질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클릭 포항 준비한 소식 모두 전해드렸습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추천 영상

1/2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