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2017년 2월 6일 클릭포항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1. 포항시는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지속발전 가능한 도시 포항’ 건설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1월부터 ‘주민 소통의 날’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번 주에는 송도동과 용흥동을 찾았습니다. 특히 송도동 백사장 복원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포항시는 지난 2일과 3일 송도동과 용흥동을 찾아 ‘2017 주민소통의 날’ 행사를 이어갔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시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시정성과를 설명하고 2017년도 주요 시정운영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주민들의 요구사항과 의견을 수렴하는 시민중심의 현장행정을 펼쳤습니다.

특히 2일 송도동 주민소통의 날 행사에 앞서 송도해수욕장을 찾아 백사장 복원사업 추진상황에 대해 점검하기도 했습니다.

포항시는 송도백사장 복구사업을 국가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해 해양수산부에 지속적으로 사업의 당위성과 연계사업의 중요성을 건의하고 선제과제인 국가 연안정비기본계획에 반영토록 요청한바 있는데요.

연안정비기본계획에 반영되면 연차적으로 친수공간을 조성해 포항시가 해양문화 관광도시로 각광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입니다.

2. 공동주택의 간접흡연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금연아파트! 알고 계신가요? 지난 4일 우리시 1호 금연아파트 현판식이 열렸는데요. 그 소식 전해드립니다.

포항시 양덕 삼구트리니엔 3차 아파트가 포항시 1호 금연아파트로 지정됐습니다.

금연아파트는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에 따라 공동주택 내의 공용공간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해
간접흡연으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를 방지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이날 현판식에서는 사업 추진경위와 내용에 관한 보고가 있었으며 주민과의 간담회도 이어졌습니다.

한편 금연아파트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공동주택 거주 세대 2분의1이상이 공용공간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해 줄 것을 동의해 해당 보건소에 신청하면 됩니다.

3. ‘부서간 벽을 깨자'란 슬로건으로 지난 2015년 발족한 포항시 프로젝트 나인팀이 전략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습니다.

우리시 주요 역점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구성된 '프로젝트-9추진단'이 3일 시청에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도시재창조팀, 환동해물류팀, 미래전략산업팀 등 9개 팀이 2017년 현안사업과
부진사업에 대해 발표했으며, 전략사업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해 사업을 조기에 마무리하기 위한 방안을 집중 논의했습니다.

한편 프로젝트-9 추진단은 올해 12월 최종 보고회를 목표로 주요 역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워크샵과 선진사례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매주 수요일 팀별 보고회와 현장포럼을 병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간추린 소식
- 포항사랑 상품권 부정유통에 강력 대처
포항시가 포항사랑 상품권의 정상적 유통을 통한 건전한 소비분위기 조성을 위해 상품권의 부당거래와 부정유통에 강력히 대처합니다. 이를 위해 모니터링반, 현장대응반, 홍보대응반으로 편성된 포항사랑 상품권 부정유통 대응본부를 구성하고 각 사례별로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 2017 친환경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포항시는 지난 1일 시청에서 ‘2017년 포항시 친환경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2017년도 포항시 무상급식 및 친환경농축산물 지원사업의 급식 대상 그리고 규모, 지원방법 등을 심의했습니다.
-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읽기
포항시립도서관은 2월부터 한달간 ‘권오숙 교수와 함께 셰익스피어 4대 비극 읽기’ 특강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포은중앙도서관 어울마루에서 진행합니다. 지난 1일 열린 제 1강에서는 셰익스피어 생애와 그 시대적 배경, 연극 환경에 대한 강의가 펼쳐졌습니다.
- 2017 상반기 노인복지회관 개강식
2017년 상반기 노인복지회관 사회교육프로그램 개강식이 1일 있었습니다.
이번 사회교육프로그램은 오는 6월 23일까지 21주간 운영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됩니다.

포항 포스팅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유지하기 위해선 적당한 운동이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비용과 시간 등 여러 요인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시민이 부담없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체육관이 새해 정식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바로 양덕한마음체육관입니다. 벌써부터 시민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하는데요.
건강한 스포츠복지실현의 현장, 포항포스팅에서 담아봤습니다.

클로징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어르신 일자리 신청을 6일부터 받습니다.
올해 우리시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1만 2천개 일자리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참여대상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로 13일까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 일자리수행기관을 방문해 접수하시면 됩니다.
이번 주 클릭포항 여기서 마칩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추천 영상

1/2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