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2015년 8월 3일 클릭포항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1. 매년 여름, 포항의 아름다운 해변과 강변에서 펼쳐지는 최고의 불빛쇼인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올해도 그 이름값을 톡톡히 했습니다. 화려한 불빛이 포항의 밤하늘을 희망으로 수놓았는데요. 지난 2일 막을 내린 제 12회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생생한 현장 전해드립니다.

제 12회 포항국제불빛축제가 “불의 노래, 빛의 바다”를 주제로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나흘동안 포항 형산강체육공원과 북부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졌습니다.

축제는 첫날 개막식과 함께 포항불빛버스킹 페스티벌, 시민과 함께하는 불빛 퍼레이드, 3人3色의 '데일리 뮤직불꽃쇼' 그리고 불과 빛이 어우러진 '라이트 터널' 등 테마가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메인행사가 펼쳐진 1일, 개그맨 김원효와 정범균의 토크콘서트와 '플라잉'팀 공연이 마련돼 여름밤 축제분위기를 고조시켰는데요

이어진 메인불꽃쇼에서는 세계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는 크로아티아 연화팀이 환상적인 불꽃쇼를 펼쳤으며, 국내 연화팀인 한화가 3년에 걸쳐 개발한 특수 불꽃을 처음으로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영상과 레이저, 특수조명 등 멀티미디어 요소와 넌버벌 퍼포먼스를 가미한 새로운 형식으로 1시간여 동안 밤하늘에 10만발의 불꽃을 쏘는 장관을 연출하며 환상적이고 감동적인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이밖에 축제기간 내내 모두가 빛이 되고 주인공이 되는 다양한 문화공연행사와 체험행사가 마련돼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2. 정부는 지난달 28일, 70일간 대한민국을 긴 고통에 빠트린 메르스 종식 선언을 했습니다.
포항시는 메르스에 대한 발빠른 대처로 한사람의 확진자도 없이 위기를 잘 극복해냈는데요.
더욱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위생문화운동 선포식이 7월 28일 열렸습니다.

이날 선포식은 손 씻기와 기침예절을 지키는 위생문화운동을 통한 ‘53만 시민 모두가 건강한 포항’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건의료관련 종사자를 비롯해 250여명의 시민이 함께했습니다.

행사는 메르스 확산방지 활동 유공자에 대한 표창수여와 위생문화운동 실천을 결의하는 선서에 이어 내빈들과 참석자들이 ‘다함께 질병을 물리치고, 건강한 포항을 만든다’는 의미의 질병퇴치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선포식에서 이강덕 시장은 “전 시민의 동참으로 한사람의 확진자도 없이 메르스를 극복할 수 있었다”며,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위생문화운동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습니다.

3. 중국유젠그룹의 한국투자법인인 한국유젠국제주식회사의 포항사무소 개소식이 7월 30일 있었습니다. 지난해 8월,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지 11개월 만에 맺은 성과입니다.

한국유젠국제주식회사가 포항시청에 사무실을 열고 본격적인 기업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난해 8월 28일 포항시-경상북도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중국의 엄격한 국외투자 검증절차를 거쳐 설립된 한국유젠국제주식회사는 중국 간쑤성 란저우시에 위치한 간쑤유젠물류그룹이 100% 투자한 외국인투자기업입니다.

2016년까지 3,000만 달러 약 330억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영일만1산업단지에 태양전지 소재로 쓰이는 메탈실리콘 공장을 건설할 예정으로 140여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간추린 소식
- 유망강소기업 현판 전달 및 현장간담회
포항시는 유망강소기업 지원의 일환으로 기업을 방문해 지정 현판식을 갖고, 기업경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습니다.
- 2015 K리그 U-18 챔피언십대회
프로축구 K리그 산하 18세 이하 유소년클럽의 진정한 최강자를 가리는 챔피언십 대회가 지난달 28일부터 2주간 포항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 싱겁게 먹기 실천가정 모집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시민이 함께 만드는 건강도시 포항’을 위해 지역 내 ‘2015 하반기 싱겁게 먹기 실천 가정’ 대상 가구를 8월 20일까지 모집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클로징
8월에 접어들면서 찌는 듯한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폭염은 우리의 생명까지 앗아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충분한 수분섭취로 탈수 증상이 오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균형잡힌 식사와 운동 등 체력관리로 건강한 여름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클릭포항 준비한 소식 모두 전해드렸습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추천 영상

1/2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