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2015년 9월 14일 클릭포항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1. 창조도시 포항건설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한 전략사업 추진단이 지난 11일부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협업과 융합을 통해 우리시의 주요 전략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춘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전략사업 추진단’ 발대식이 지난 9일 시청에서 열렸습니다.

추진단은 △도심재창조팀, △환동해 물류팀, △해양관광 활성화팀, △로봇 산업화팀, △명품 해수욕장팀, △구룡포 특화팀, △문화융성팀, △포항운하 개발팀, △형산강 프로젝트팀 등 9개팀으로 구성이 됐으며

각 팀별 국장 책임 하에 추진상황 점검 및 팀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성과평가 등을 통해 인센티브도 부여할 계획입니다.

포항시는 이번 전략사업 추진단 운영을 통해 부서 간 경계를 허물고 공무원 조직 내에 유기적 협업체계를 구축해 당면 현안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입니다.

2. 지난 7월 포항시와 현대제철이 2천 8백억 규모의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이후, 현대제철 포항 공장에서는 설비라인 정비공사가 한창 진행중인데요. 이강덕 시장이 현장을 방문해 건의사항을 직접 챙겼습니다. 그 소식 전해드리죠.

이강덕 시장은 지난 9일 이칠구 시의회의장과 윤광수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등과 함께 현대제철 ‘대형압연 RTM 스탠드 설비 신예화’ 공사현장을 둘러보고 애로사항을 청취했습니다.

이강덕 시장은 현장방문을 통해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기업사랑은 곧 기업의 갈증해소, 애로해소’라고 생각한다”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수시로 파악한 후 적극적인 자세로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제철은 2년간에 걸쳐 2천800억원을 투자해 공사부분에 참여하는 30여개업체 중 90%이상을 포항업체로 선정하고, 3만9천여명의 건설인력을 지역에서 고용할 방침으로, 현재까지 21개 업체에 1만 5900여명의 고용을 창출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3. 치안 인프라 확충과 교통환경 개선,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한 2015 포항지역 치안협의회 정기회의가 지난 7일 열렸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민안전을 위한 선제적이고 근원적인 대책마련을 위해 기관ㆍ단체간 협력방안이 집중 논의됐습니다.

특히 회의에 참가한 이강덕 시장과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유관기관 대표와 지역 시민단체 대표들은 53만 시민의 행복을 위해서는 시민 안전이 전제가 돼야하며 관련 사업 추진에 시민 공감대 형성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고 뜻을 모았습니다.

한편 포항 치안협의회는 법질서 확립 및 지역안정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할 목적으로 지난 2008년 3월 12일 발족됐으며, 정기회의를 통해 다양한 시책들을 발굴ㆍ추진하고 있습니다.

간추린 소식
- 제1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열려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16번째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이 8일 열렸습니다.
- 포항시 아동복지 심의위원회 개최
포항시는 8일 이강덕 포항시장과 관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복지심의위원회를 열었습니다. 아동복지심의위원회는 지난 6월, 포항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 및 아동위원 구성 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정, 공포됨에 따라 피해 아동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입니다.
- 2015년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2015년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인 지난 10일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자살예방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창조도시 조기건설을 위한 기술직 공무원 결의대회
창조도시 조기건설을 위한 ‘기술직 공무원 결의대회'가 9일 평생학습원 덕업관에서 있었습니다. 이날 결의대회에 이어 기술직 공무원의 안목을 넓히고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이재춘 부시장의 특강이 펼쳐졌습니다.

포항 포스팅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은 산책하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요즘 우리 시민여러분들 산책하러 포항운하 많이 찾으시는데요.
아름다운 포항운하를 무대로 다양한 축제와 문화행사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 주 포항 포스팅에서는 '방티타기 대회'로 유명한
포항운하축제 이야기 전해드릴까 합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클로징
고대문명의 향연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이웃도시 경주에서 성황리에 펼쳐지고 있는데요.
오는 19일은 포항시 문화의 날로
우리시의 우수한 문화뿐만 아니라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지역 농수산물을 홍보하는
흥겨운 잔치가 마련될 예정입니다.
19일 오전 10시부터 경주엑스포공원 특설무대에서 진행이 되니까요.
가족,지인들과 가볍게 가을 나들이 오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클릭 포항 여기서 마칩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추천 영상

1/2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