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2017년 1월 23일 클릭포항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1. ‘포항의 마음, 포항사랑 상품권’이 드디어 23일 런칭행사와 함께 발행됐습니다. 상품권 사용처가 될 가맹점이 무려 만개를 넘어섰다는 기분 좋은 소식도 전해드립니다.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서민 경제의 자립기반을 튼튼하게 함으로써 지역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포항사랑 상품권이 첫 발행됐습니다.

이를 축하하기 위한 기념행사가 23일 대구은행 포항영업부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는 상품권 1호 출시를 기념하는 현판 제막식과 함께 상품권 활성화를 기원하는 참석자 구매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포항시가 지난 5일부터 상품권 사용처가 될 가맹점을 중 모집한 결과, 가입신청서를 제출한 업소가 만개를 넘어섰고 업종 또한 도소매업, 숙박업, 음식점, 보건업, 서비스업 등 다양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시는 과다 환전 사례 모니터링, 상품권 일련번호 흐름 추적, 위변조 식별 방법 홍보, 신고 접수 등을 통해 포항사랑상품권의 부정 유통을 근절시킨다는 방침입니다.


2. 포항시와 지역 R&BD 기관이 지난 18일 신년교류회를 열고 지속발전 가능한 도시 포항 건설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습니다. 그 소식 전해드리죠.

이날 행사는 지역현안에 대해 소통하고, 기관 간 상호 교류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 주요 성과를 비롯해 2017년 정책 방향과 계획을 공유했습니다.

특히, 지역의 경제 위기 상황을 인식하고 다양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되기도 했는데요.

지난해 우리시 읍면동과 R&BD 기관이 함께 한 ‘더함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경제 살리기와 민생안정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습니다.

이 자리에 함께 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속발전 가능한 경제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의 혁신역량을 키워야 한다”며 “민생안정에 역점을 두고 R&BD기관과 함께 시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3. 포항시가 건설사업 조기발주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련 기업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시는 17일 영일만항 인입철도 공사현장에서 간담회를 열고 올해 조기발주 계획과 주요 추진시책에 대해 설명했으며, 기업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했습니다.

2017년도 포항시의 건설 및 용역발주 대상 사업은 1,234건에 1,838억원으로 오는 3월까지 총 대상의 84%인 1,037건을 발주할 계획입니다.

이와 연계해 △선금 지급율 확대 △분할 발주를 통한 지역업체 수주기회 확대 △입찰 및 계약시 지역기업 가산점 부여 △지역생산제품 설계우선 반영 △사회적 약자기업 보호 등 지역 업체를 위한 포항시의 각종 제도도 소개했습니다.

간추린 소식
- 2017 SNS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해 포항시를 홍보할 ‘2017년 포항시 블로그 기자단'이 지난 20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 포항시-(주)동성조선 MOU 체결
포항시는 19일, (주)동성조선과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동성조선은 영일만 제2일반산업단지에 200억을 투자해 중·소형 선박제작 공장을 건설하고 70여명의 고용을 창출할 계획입니다.
- 포항시 이통장연합회 회장단 이취임식
포항시 이·통장연합회는 18일 덕업관에서 제15, 16대 회장 이․취임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연합회는 29개 읍면동 이·통장협의회장으로 구성됐으며, 행정 최일선에서 다양한 시책추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포항 포스팅
이번 주 포항포스팅에서는 '해풍 시금치' 소개하려고 합니다.
차가운 겨울, 바닷바람을 고스란히 맞고 자라 향이 좋고 특히 당도가 높다고 하는데요.
이 시금치가 풍부한 영양의 보고라는 것은 굳이 말안해도 잘 아실 겁니다.
호미곶 해풍 시금치!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클로징
겨울이 오면 상옥 얼음 썰매장 문이 열리길 기다리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어른들은 어린 시절의 추억을 즐길 수 있고, 아이들은 TV와 컴퓨터 앞을 떠나 자연 속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얼음썰매장!
이번 주말 방문하셔서 특별한 경험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클릭포항 여기서 마칩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추천 영상

1/2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