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생중계보기 _생동감이 넘치는 포항시 인터넷방송

2016년 10월 31일 클릭포항

제작 : 포항시청방송국

1. 전기자동차는 상대적으로 적은 유지비와 높은 에너지 효율 그리고 무엇보다 배출가스가 전혀 없는
친환경 교통수단입니다. 더 이상 미래의 자동차가 아닌 가장 각광받는 대체 교통수단으로 2천만원의 보조금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난 25일 이 전기자동차를 널리 알리기 위한 퍼레이드가 포항 그린웨이에서 펼쳐졌습니다.

이번 퍼레이드는 총 50대의 전기승용차가 2개 코스, 각각 9㎞구간을 주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퍼레이드에는 시승을 원하는 시민들도 함께 해 생소하게만 느껴졌던 전기자동차를 더욱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제조사와의 정보교환의 자리도 마련돼 전기자동차를 홍보하고 보급을 촉진시키는 좋은 계기가 됐습니다.

한편 포항시는 환경부가 지정한 전기차 선도도시로 친환경자동차 보급과 충전인프라 구축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시에는 관용 39대, 민간 119대의 전기차가 보급돼 운행 중이며 올해 7월 8일 이후 등록된 차량에 대해서는 2,0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청과 남·북구청, 영일대 해수욕장, 제철동 이마트 등 7개의 급속충전기를 갖췄으며 내년에 추가로 3개를 설치해 사용편의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2. 해오름 동맹인 포항, 경주, 울산 지역 대학이 모여 지역의 상생발전방안을 모색해보는 Univer+city 포럼, 그 두 번째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지난 10월 27일 포스텍에서 열린 제 2회 Univer+city 포럼에는 포스텍과 한동대, 울산대, 울산과학기술원, 동국대, 위덕대 등과 포항상공회의소,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포항TP 그리고 포항시와 울산시, 경주시 등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포럼은 포항-울산 고속도로 완전개통과 해오름 동맹 출범을 계기로 세 도시의 대학과 관련 전문가, 기업들이 침체된 지역의 경제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는데요.

특히 지역의 우수한 혁신역량을 활용해 중소·벤처기업의 비즈니스 사업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됐습니다.

또한 참가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홍보, 창업과 기업운영 멘토링, 투자유치 상담 등의 시간도 마련돼 의미를 더했습니다.

3. 포항시의회 제 233회 임시회가 10월 27일부터 이틀간 열렸습니다. 지역경제활성화와 내년 주요사업 조기 추진을 위한 추경예산 심의를 위해 긴급 마련된 임시회였습니다.

포항시의회는 제233회 임시회를 열고 2016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을 심의·확정했습니다.

이번 2회 추경예산안은 일반회계 270억원, 특별회계 10억원으로 1회 추경예산 대비 1.8% 증가한 1조5천630억원 규모입니다.

시의회는 10월 27일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각 상임위원회별로 추경예산안 예비심사를 실시했습니다.

28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추경예산안 심사를 거쳐, 제2차 본회의를 통해 2016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확정했습니다.

간추린 소식
- 그린웨이 범시민 추진위원 위촉식
시는 10월 25일 ‘포항 Green way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범시민 추진위원회 위촉식을 가졌습니다.
- 포항시, 이차전지 기업 유치 MOU 체결
포항시는 10월 25일 이차전지 기업인 주식회사 우전과 250억원 투자유치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또한 같은 날 자재기업인 동부목재와도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 2016 포항스틸아트 페스티벌 성료
2016 포항스틸아트 페스티벌이 폐막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시는 30일 폐막식을 갖고 철강 기업 작품 17점을 기증받았으며 참여기업체에 대한 감사패 전달, 시민 참여 작품에 대한 시상 등을 진행했습니다.
- 새마을 발상지 45주년 기념식
새마을운동 발상지 45주년 기념식과 새마을 큰장터 행사가 10월 28일 해도근린공원에서 펼쳐졌습니다.

포항 포스팅
반려동물 양육인구 천만시대, 하지만 한 해 동안 버려지는 동물 또한 8만여 마리에 이릅니다.
우리시는 이렇게 버려지는 반려동물을 관리하는 동물보호센터의 운영으로
생명의 가치와 소중함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유기동물 입양캠페인도 펼치고 있는데요.
반려동물을 키우려는 이유와 생명을 책임질 준비가 충분한지,
진지하게 생각해보신후, 입양을 권합니다.
자, 지금부터 포항시 동물보호센터 이야기 전해드립니다.

클로징
올해로 스무번째 열리고 있는 시민한마음 자전거 대행진이 오는 6일 펼쳐집니다.
양덕 한마음 체육관을 출발해 양덕사거리를 지나
환호해맞이공원사거리를 돌아오는 5.2km 코스입니다.
오전 8시 30분부터 시작되니까요.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번 주 클릭 포항 여기서 마칩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추천 영상

1/2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