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환동해중심도시포항

-승진 총 126명, 4급 4명, 5급 14명, 6급 이하 108명

포항시는 시정운영의 핵심전략인 지속가능한 경제도시 도약, 미래지향적 도시 공간조성, 품격 있는 해양문화 도시 실현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국장급 4명, 과장급 14명, 6급 이하 108명을 28일 승진의결 했다.

시는 이번 인사에서 포항사랑상품권, 기업유치 등 민생경제와 일자리창출 업무성과자, 주요 사업부서와 소통을 기반으로 시정을 지원한 부서에서 성과를 내었거나, 교통․청소행정 등 격무∙기피부서 장기 근무자와 소수직렬 및 여성공무원을 우선 고려했다.

특히,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해 청렴의 아이콘으로 통하는 투자기업유치과 천목원 기업지원팀장이 5급 승진의결됐고, 여성공무원 2명(행정1, 사서1)을 5급 승진의결하여 5급 이상 전체 118명중 여성이 12명으로 늘어나 10.2%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로써, 경북도의 여성관리자 임용목표율인 9.8%를 달성했다.

또한, 송영희 사서팀장이 시 최초로 사서직렬 첫 사무관으로 낙점됐다. 이는 공공도서관의 전문적 업무수행 능력향상으로 이어져 시민의 정보 접근권과 알 권리 보장 등 도서관의 사회적 책임과 서비스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승진대상자를 포함한 4,5급은 7월 1일자로, 6급 이하는 7월 중순경에 전보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이원권 자치행정국장은 “향후에도 시정철학을 이해하고 구현하는데 앞장서고,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를 적극 발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