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우리아이가 아파요 도와주세요! 원더마마!

환동해중심도시포항

- 포항시 직장맘 지원센터에서 일하는 여성의 삶을 응원합니다.

포항시는 긴급아동 파견서비스를 원하는 직장맘·직장대디의 일·가정 양립 지원사업 “원더마마 서비스”를 7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2017 원더마마 서비스는 직장맘의 근본적인 고충해결과 육아 종합지원으로 행복한 직장여성의 환경조성을 위한 포항시의 정책 중 하나로,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포항시 직장맘, 직장대디 또는 일반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다.

서비스 내용으로는 ▲아이병원픽업서비스 ▲진료대기, 진료 후 안심귀가 ▲아이들 하교길 동행 ▲혼자 있는 아이 SOS요청 시 일시 돌봄 등으로 신청자는 1시간 5,000원의 이용료만 내면 엄마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은 전문 돌봄 교육을 받은 아동보호사에게 안심하게 맡길 수 있다.

기본 2시간, 1일 4시간이내 이용할 수 있으며, 만 36개월 미만의 유아는 보호자가 동반한 경우에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신청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054-278-4410~2)로 하면 되고, 직장가입여부 확인을 거치면 파견·방문 서비스를 제공을 수 있다.

특히 포항시는 출산장려책으로 일반 임산부에게도 예외적으로 아동보호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제 직장맘들이 집에서나 직장에서나 눈치 보지 않고 당당히 육아의 고충에서 자유로워질 것”이라며 “아울러 직장맘지원센터를 통해 전문노무사의 1:1 노동법률정보 제공 등 종합적인 지원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여성들의 차별 없는 일자리 제공과 지역경제활동률을 높일 수 있는 엄마손참손단과 직장맘지원센터 운영사업 등 지역여성들에게 호응 받는 우리지역의 대표적 사업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여성친화도시 포항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