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큰동해시장 상인대학 2기 입학식 개최

큰동해시장 상인대학 2기 입학식 개최

- 5일 입학식을 가지고 9월 13일까지 주 2회 총 40시간

큰동해시장(상인회장 김병석)은 지난 5일 김영철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 포항시의회 이상근 의원 및 박희정 의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포항센터 전수현 센터장을 비롯한 상인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큰동해시장 상인회관에서 상인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이번 상인대학은 올 3월 중소기업청의 ‘2017년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전액으로 진행된다.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계명마케팅연구소가 주관하는 이번 상인대학은 상인 6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3일까지 매주 2회 총 40시간에 걸쳐 상인 의식 혁신, 마케팅, 성공사례를 통한 발전방안 모색, 유통환경·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른 고객관리 등 점포 경영기법과 시장과 점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과정을 분야별 전문가가 진행할 예정이다.

큰동해시장은 지난 2012년에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기 상인대학에 상인 50명이 수료했으며, 이번에 2기 상인대학 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큰동해시장 김병석 상인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상인대학을 이수한다고 해서 하루아침에 고객이 늘어나고 눈에 띄게 매출이 늘어날 거라고는 기대할 수 없지만, 이런 교육을 통해 우리 의식이 변화하고, 익숙하지만 낡은 고정관념으로부터의 탈피가 우선된다면 앞으로 큰동해시장은 반드시 어느 시장보다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상인대학 명예학장인 이강덕 포항시장을 대신헤 참석한 김영철 일자리경제국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상인대학을 통해 큰동해시장이 경쟁력을 갖춘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한 분도 빠짐없이 상인대학을 수료해 변화하는 소비트렌드에 대응 능력을 갖춘 일등 상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