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17년 여성시간선택제 일자리 참여자 공개 모집

- 하루 딱 4시간! “여성의 미래가 곧 포항의 미래!”

포항시는 여성의 일과 가정의 양립 일자리, 서민가계 지원과 공공·복지시설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시간선택제 여성일자리 ‘엄마참손단’에 참여할 500명을 공개 모집한다.

대상은 포항시에 거주하는 1957년 1월 1일 이후 출생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저출산 장려정책으로 3자녀이상 출산여성 100명 우선 선발하고, 저소득층, 자원봉사실적 등 배점기준에 맞춰 공정하게 선발할 계획이다.

포항시는 이달 10일부터 19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 공고 하고,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포항시청 여성출산보육과(4층)에서 방문접수를 받는다.

신청시 제출 서류로는 △참가신청서 △이력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등으로 포항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보건증 발급과 성범죄경력 조회 등 서류심사를 거친 500여명의 최종선발자는 3월 6일부터 8월 4일까지 5개월간 하루 4시간(시급 6,470원) 관내 사회복지시설,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급식보조 및 위생관리, 정리 보조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저출산·고령사회에서 여성은 이 사회의 새로운 동력”이라며, “엄마손참손단이 일·가정 양립에도 기여하고 서민가계와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자리 참여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여성출산보육과(270-3019)로 문의하거나 포항시청 홈페이지(http://www.ipohang.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