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교육지도사 오리엔테이션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교육지도사 오리엔테이션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4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1강의실에서 방문교육지도사 16명을 대상으로 2017년 방문교육서비스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2017년 방문교육서비스 관련 안내, 대상가정과 지도사 연계, 방문지도사 준수사항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2017년 방문교육서비스는 방문교육지도사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월 20일부터 12월 17일까지 총 10개월(방학 3주 포함)동안 전문지도사를 파견해 한국어교육 서비스, 부모교육 서비스, 자녀생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교육서비스 한국어 교육은 입국 5년 이하 결혼이민자 및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에게는 부모교육서비스를 지원하고, 만3세~12 이하 자녀들과 중도입국자녀에게는 독서코칭, 일기, 숙제지도, 기본생활습관, 진로지도 등의 자녀교육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김정용 센터장은 “포항시는 경북권에서 가장 많은 다문화가정이 살고 있으므로 더욱 더 책임감을 갖고, 다문화가족들에게 희망과 꿈을 심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들의 화합을 위해 가족통합교육, 위기가정 관리, 상담, 통번역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270-555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