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 2017년 여성인턴.채용 희망기업 모집

환동해중심도시포항

포항시는 출산과 양육으로 경력이 단절됐거나 취업이 어려운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새일여성인턴지원사업”참여자와 채용 희망기업을 모집한다.

인턴을 희망하는 여성은 미취업상태 경력단절여성으로서, 포항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구직 등록해야하며, 인턴기간은 3개월, 전일제로 주당 35시간 이상(결혼이주여성은 주30시간 이상) 근무하며 급여는 시간당 6,470원 이상이다.

신청은 3월 3일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278-4410~2)에 문의하면 된다.

지원 신청 가능한 기업은 4대보험 가입된 상시근로자 5인 이상 1,000인 미만인 기업체로, 1인당 인턴기간 3개월 동안 매월 인턴급여의 50%(월60만원 한도)를 인턴채용 지원금으로 지급받게 되고, 인턴 종료 후 3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할 경우 기업과 인턴에게 각각 60만원의 취업장려금이 지원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여성이 일가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여성친화적인 일자리를 창출과 고용환경 확보를 위해 다양한 여성일자리 정책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며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을 높이기 위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플랫폼으로 긴밀한 협조아래 지속적인 여성일자리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390명의 여성인턴을 정규직으로 취업시켰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