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여성의 섬세함과 주부의 눈높이로 시민과 소통한다!

170307 여성의 섬세함과 주부의 눈높이로 시민과 소통한다!

여성의 섬세함과 주부의 눈높이로 시민과 소통한다!
- 포항시, 주부명예기자 41명 위촉


포항시는 여성의 섬세함과 주부의 눈높이로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지역의 주부 41명을 ‘포항시 주부명예기자’로 위촉하고 시정홍보 메신저로 활동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강덕 시장과 주부명예기자, 관계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가졌다.

주부명예기자는 공개모집과 일선 읍면동장의 추천에 의해 선발했으며, 금년 3월부터 2 0 1 8년 3월까지 1년간 활동한다.

위촉된 주부명예기자들은 주부의 섬세함으로 시민생활의 진솔한 이야기와 생활 주변 미담 등을 발굴해 포항 곳곳의 생생한 소식을 직접 전하고, 또 다양하게 추진되고 있는 시책·행사 등 시정현장에 직접 참여해 생생한 시정 추진 사항을 신속․정확한 전파하는 알리미 역할을 하게 된다.

아울러 시민들의 불편사항이나 제도개선 사항을 시에 전달하는 시정 모니터 활동도 함께 해 시민과 소통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위촉식 이후에는 주부명예기자 활동방법과 명예기자 윤리강령, 기사작성법 등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앞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전달하는 쌍방향 홍보자로서 소통 역할을 톡톡히 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