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17 취업소양교육 패키지 개강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17 취업소양교육 패키지” 개강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센터 1강의실에서 결혼이민여성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취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2017 취업소양교육 패키지’를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취업을 희망하는 포항시 결혼이민여성 16명을 대상으로 3월 23일부터 4월 6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3시간(13:00~16:00)씩 총 5회 진행되며, 안정적 일자리를 갖기 위한 자기 탐색을 시작으로 직장에서의 호감 이미지 만들기 코칭, 자기소개 스피치 실습, 모의면접 시뮬레이션 순의 취업준비를 위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결혼이민여성의 취업은 자신의 성향이나 직업적 안정성 보다는 당장 구하기 쉬운 단기 일자리로 편중된 상황인 것을 고려하여,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준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단계부터 실제 구직 시 적용할 수 있는 실습에 중점을 둔 교육 과정으로 짜여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결혼이민여성 쩐김풍(28세, 베트남)씨는 “아이를 낳아 키우느라 내가 일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살았다”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목표를 정하고 취업 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여성들의 취업을 위한 취업역량강화 교육뿐만 아니라 창업 준비를 위한 전문 기술교육, 워크넷 구직 신청 지원, 취업 처 연계 등 종합적인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