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 교정시설 출소예정자 사회정착 돕는다

환동해중심도시포항

- 출소예정자 대상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제도 안내

포항시는 출소예정자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해 포항교도소를 방문해 출소 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및 긴급복지지원제도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19일 포항교도소 사회복귀과 2층 교육장에서 9월과 10월 출소예정인 수감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출소 후 사회적응 곤란, 재범 유혹, 노숙인 전락 등 사회문제를 예방하는 한편,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신속하게 지원 받을 수 있도록 각종 제도에 대한 설명과 신청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출소예정자에 대한 교육은 2015년 9월부터 매월 1회씩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으며, 참석자들은 교육 내용을 진지하게 귀담아 듣고 질의 응답시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기초생활보장제도, 긴급지원 사업은 출소자들에게 가장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공적제도로서 교육대상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교육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분야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질의응답을 통한 궁금증 해결로 사회복귀에 대한 불안감을 다소 덜 수 있었다”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출소 후 사회진출이 어려운 대상자들을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 교육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사전에 예방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