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 제14회 국제불빛축제대비 특별 친절청결 위생교육 실시

170723 포항시, 제14회 국제불빛축제대비 특별 친절청결 위생교육1

-친절 청결 손님맞이, 숙박․외식업소 준비 끝!

포항시는 지난 21일 두호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제14회 포항국제불빛축제 및 하계 휴가철 대비 숙박 및 외식업주 150여명을 대상으로 특별 친절 청결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26일~30일(5일간) 개최되는 불빛축제를 맞아 관광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요행사장인 영일대해수욕장과 형산강 주변의 숙박 및 외식업주, 종사자의 친절 청결 서비스를 점검하기위해 마련됐다.

포항시 관계자는 “외지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때 특히 식품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보태달라”며 “지역경제활성화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와 친절한 서비스마인드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했다.

앞서 시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행사장 주변 숙박업소 160개소에 대하여 숙박요금 조사, 객실내 침구 등 위생상태, 음용수, 조명상태, 가격표게시, 소독여부를 지도점검을 마쳤다.

또, 영일대, 죽도시장, 기차역, 공항, 터미널주변 여름철 회 취급 등 취약 외식업소 429개소에 대하여 이달 17일부터 8월16일까지 1달간 소비자식품감시원과 합동으로 바가지요금 지도, 영업자 위생수준 향상, 화장실 개방에 대하여 집중 지도한다.

특히 불빛 축제기간에는 남북구청과 합동으로 점검반을 4개반 편성하여 숙박․외식업소의 바가지요금 등 친절 청결 위생지도를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