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 일자리 실무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

170803 포항시, 일자리 실무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

- 포항형 일자리 실무위원회 위원 5개 분과 54명 위촉장 수여
- 일자리창출 신규 과제 및 아이디어 발굴 등 실질적인 일자리 업무 지원

포항시는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형 일자리추진위원회 산하 분과별 일자리실무위원회 구성에 따른 실무위원을 위촉하고 지속가능한 포항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위촉된 실무위원들은 포항지역 각 기관단체에서 일자리와 관련된 실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들로서 기업·투자 활성화 분과, 청년창업 지원분과 등 5개 분과 54명으로 구성됐다.

일자리 실무위원회는 일자리추진단과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각 분야별로 다양한 일자리 실무지원과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신규 시책 및 아이디어 발굴, 실천과제 이행상황 점검 등 실질적인 일자리 업무를 지원한다.

또한 각 분과별로 △기업 및 창업 자금 지원과 세제 관련 업무지원 △청년취업 촉진을 위한 기업고용 지원 △청년창업 및 청년상인 육성을 위한 기반조성 △취약계층을 위한 생계형 일자리 및 사회적기업 지원 △구인·구직자간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일자리 연계 △기술전문교육 및 직업능력훈련 등 일자리창출을 위해 분과별 역할을 분담해 실무를 지원하게 된다.

이날 위촉장 수여와 함께 일자리창출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일자리 시책과 아이디어 발굴 방안, 향후 일자리 실무위원회 운영 방향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포항시 일자리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포항시는 『포항 Good Job! 시민공감 일자리 5100 플랜』에 따른 지속가능한 포항형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일자리 추진체계 확립, 공공부문 일자리 확대, 민간부문 고용촉진, 창업 생태계 구축, 사회적경제 활성화 등 5대 분야 100대 실천과제를 차질 없이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

최웅 부시장은 “분과별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시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하는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실무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지속가능한 포항형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