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 2017년 규제개선 아이디어 발굴 공모 시행

환동해중심도시포항

- 9월 4일부터 10월 13일까지 40일간, 불합리한 규제 적극 발굴!

포항시는 9월 4일부터 10월 13일까지 40일간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한 '2017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기업의 경제활동, 일자리 창출 및 신기술·신산업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규제개혁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향상시켜 ‘살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포항’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과제는 일상생활 속에서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3개 분야로 △출산, 육아, 취업 등 연령에 따라 겪는 애로사항인 ‘생애주기 분야’ △교통, 주택, 의료 등 생활 속 불편사항인 ‘생활불편 분야 △취·창업활동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 등 ’소기업·소상공인 분야‘ 이다.

포항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참가를 희망할 경우 공모기간 내에 제안서를 경상북도 홈페이지(전자민원>민원신고>규제개혁신문고), 또는 등기우편, 전자메일(ksy08250@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필요한 경우 도안, 사진 등 보충자료도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과제는 경북도 실무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제안심사위원회 및 규제개혁위원회 심사 후 2017년 12월중에 시상하게 된다. 평가항목별 평가기준은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 5개 항목이다.

우수한 과제로 선정된 대상 1명에게는 100만 원, 최우수 2명에게는 각 50만원, 우수 4명에게는 30만원, 장려 8명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규제 개선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