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추석 황금연휴에는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에 가보자!

170926 추석 황금연휴에는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에 가보자!

- 4일 추석당일만 휴관,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준비

구룡포 과메기문화관에서는 10월 한가위 황금연휴를 맞아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거리를 마련,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연휴 관람객 맞을 준비를 마쳤다.

과메기문화관은 10월 황금 연휴기간중 4일 추석 당일만 휴관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와 주차료는 무료다.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가족단위의 관람객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과메기문화관은 10월 민족대이동 추석 연휴를 맞아 △과메기 가공식품 시식회 △바람개비로 만들어요. 태극기 △가족대항 윷놀이 △고무신 신고 멀리차기 △꽃잎, 풀잎 그림그리기 △가로세로 낱말 맞추기 △공예체험 △과메기 비누만들기 △과메기 엮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4층 영상관에서는 1일 2회 가족영화도 함께 상영한다.

특히 한글날에는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문화관 주차장 일부를 도화지로 삼아 아름다운 한글과 그림으로 마음껏 꾸며보는 ‘한글에 빠지다’ 한글 그라피티 행사, ‘멋진 글 예쁘게 적어보기’ 행사도 열린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긴 추석연휴를 맞아 교육적인 콘텐츠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갖추어져 있는 과메기문화관을 둘러보고 구룡포항에서 물회, 전복죽 등 싱싱한 수산물을 맛본 후 일본인가옥거리와 구룡포 생활문화센터를 탐방하는 구룡포 관광코스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룡포 생활문화센터 ‘아라예술촌도’도 추석 당일인 4일만 휴관하고 연휴기간 내내 오픈하며, 운영시간은 화요일에서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9시까지, 공휴일과 일요일에는 6시까지이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