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강덕 포항시장, 장애인과의 아름다운 동행 강조

지체장애인 사회화교육 특강

- 제18회 지체장애인 사회화교육 열려
- 이강덕 포항시장, 특강 통해 일자리 확대 등 복지 향상에 매진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시지회(지회장 이경목)는 17일 포항 티파니웨딩에서 ‘제18회 지체장애인 사회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포항시지회가 매년 실시하는 행사로 지역의 장애인들 간 정보교류 및 화합을 도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장애인 단체장, 장애인 가족과 자원봉사자 등 350여명이 참석했으며,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협회회원 이정우님 외 3인)에 대한 표창수여, 감사패 전달 등을 진행했다.

특히 오후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우리 포항이 확 바뀌고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 시장은 포항시의 장애인 복지정책 방향과 북부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맞춤형 복지센터 운영, 중증장애인 무료 수송대, 동행콜 등 행복한 상생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소개했다.

또한 포항의 정체성, 포항 미래 100년의 먹거리 발굴을 위한 시정 4대 핵심전략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지역사회 현안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주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포항시는 3월 경북 장애인일자리 정부합동평가에서 1위를 수상할 만큼 장애인일자리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올해 400개, 내년에는 정부시책과 연계하여 10% 증가한 440개자리 목표로 장애유형에 맞는 평생일자리 마련에 매진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우리시의 장애인 복지정책은 장애인의 인권을 보호하고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을 이루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여건과 환경을 조성하여 자립토록 하는데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복지 증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