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16년 남구보건소 한마음 자원봉사단 워크숍

한마음 자원봉사단 워크숍

- 봉사하는 당신이 있어 아름다운 포항!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6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올 한해 자원봉사 활동에 헌신적으로 참여하면서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온 자원봉사단원들을 격려하고자 「2016년 한마음 자원봉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자원봉사자 300명이 참석했으며, 개회식에 앞서 팀별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또 이대식 도시녹지 과장으로부터 친환경 녹색도시를 향한 포항의 Green Way 프로젝트 특강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개회식과 함께 노래교실로 즐거운 분위기가 조성됐으며,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를 위한 심폐소생술 및 지진·화재 대피요령에 관한 안전교육도 실시했다.

이어 자원봉사를 하면서 느낀 보람과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강덕 포항시장이 우수봉사자 7명에 대한 표창도 수여했다.

남구보건소 한마음 자원봉사단은 △해바라기팀 △건강리더팀 △9988건강강사팀 △심장지킴이팀 △내기억지킴이팀, △마음톡톡팀 6개팀으로 380명이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맞춤형 건강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축해 어려운 가정 청소 및 도우미 활동, 혈관 지킴이 활동, 금연 홍보 활동,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쉼터운영, 정신건강증진 활동, 심폐소생술 교육, 치매도음마을 벽화 및 화단 조성 등 다양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한 해 동안 열심히 자원봉사 활동에 힘써온 데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각 분야에서 지역주민들의 평생건강 유지를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