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시장과 함께하는 소통공감 산행

포항시 사회복지행정연구회 시장과 함께하는 소통공감 산행

- 이강덕 시장, 사회복지행정연구회와 소통과 화합의 산행 개최

포항시 사회복지행정연구회 사회복지직 공무원 100여명은 2016년 마지막 날 아침 양학산에서 이강덕 시장과 함께 산행을 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산행은 업무특성상 스트레스가 많고 읍면동 복지허브화사업, 국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 추진 등으로 증가하는 복지 수요와 민원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 업무 담당 공무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시장은 직원들과 함께 산행을 하면서 거리감을 좁히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근무여건, 사회복지업무 체계의 문제점과 개선대책 등 현장의 소리를 생생하게 들었다.

이강덕 시장은 “항상 어려운 시민들을 먼저 생각하려고 애쓰는 사회복지공무원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면서 “최일선에서 시민들의 복지를 담당하는 여러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문제점을 파악하여 제도적 개선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이날 산행에 참석한 죽도동 주민복지팀 김영애 주무관은 “현장에서 발로 직접 뛰면서 많은 민원인을 만나다보니 아무래도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다”며 “오늘 산행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도 풀고 시장님과 소통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항시사회복지행정연구회는 사회복지전달체계 개선과 시민 복지향상에 기여하고자 포항시 사회복지공무원 184명 전원이 가입한 연구모임으로 저소득층 사랑의집 짖기, 난치병 아동 후원, 장학기금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