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 근무자 응급상황 대처 능력 향상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 근무자 심폐소생술 교육

-근무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은 지난 18일 남부소방서 구조응급과의 협조를 받아 문화관 근무자 1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의 관람객이 많은 문화관의 특성상 문화관 근무자들에게 집중적인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통해 119 도착전 심정지 환자에 대한 소생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빙된 한수진 소방관과 함께 가슴압박 및 자동심장충격기 병행 심폐소생술 실습하고 상황별 심폐소생술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질의 응답하는 순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을 받은 안내근무자 박경화 씨는 “꼭 한번 심폐소생술을 배워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되어 너무 좋았다”며 “정확하고 제대로된 심폐소생술이 생명을 살리는데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닫는 기회였고 근무자로서 사명감을 느끼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원기 수산진흥과장은 “과메기문화원이 온가족이 보고 체험하는 문화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기실 수 있는 환경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은 설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을 위한 영화상영 및 시식 행사를 가질 예정이며, 설 당일만 휴관한다. 개관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와 주차료는 무료이며, 해설을 원할 시에는 1일전 문화관으로 전화예약(054-286-4670)하면 구룡포지역 해설사의 체계적인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