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의패션디자인학원과 후원 협약

김정용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과 이상임 여의 대표

-결혼이민여성의 취·창업을 위한 교육지원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일 여의/여의패션디자인학원에서 결혼이민여성 취·창업 교육 지원을 위한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정용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이상임 여의 대표, 각 나라별 결혼이민여성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결혼이민여성의 취 창업교육에 있어 상호교류와 후원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상임 여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결혼이민여성들에게 교육 참여기회가 많아 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결혼이민여성 및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인 자립과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여의/여의패션디자인학원은 결혼이민여성과 가족을 위해 △학원 수강비 30% 할인 △결혼이민여성 취·창업 무료교육(교육비, 재료비 등) △위탁교육 △재능기부 등 다양한 취, 창업교육서비스가 제공된다.

김정용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다양한 후원교육 지원과 관심을 가져 주신 여의에 감사드리며, 결혼이민여성과 다문화가족을 위한 취·창업 교육 및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관내 다양한 기관들과의 연계를 통해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와 함께 다문화가족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