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쌀.밭.조건불리 직불금, 경영체등록 통합신청 받아

- 2.13.부터 읍·면·동 사무소에 공동접수센터 설치 운영

포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영섭)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경북지원 포항․울릉사무소(소장 김은지, 이하 농관원)는 2017년도 쌀소득보전직불금, 밭농업직불금, 조건불리직불금(이하 직불금)과 농업경영체 등록정보가 하나로 통합된 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직불금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과 농업경영체를 등록(변경)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2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동 사무소나 농관원 사무소에 통합신청서를 제출 하여야 한다.

특히 직불금을 신청할 때는 신청서와 함께 대상농지 증명서류, 경작사실증명서류, 농지이용사실 확인서 등 관련서류를 첨부해야 한다.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농관원과 포항시 공동으로 접수센터를 운영하며, 효율적인 신청서 접수를 위해 읍․면․동 별로 ‘집중접수기간’과 ‘통합신청서 접수반’을 편성․운영할 계획이다.

13일부터 운영하는 공동접수는 농관원 조사원이 읍․면․동에 설치된 공동접수센터에 3~4일간 출장해 지자체 담당자와 공동으로 접수하며, 농관원과 지자체에서도 기관별로 개별접수를 받는다.

농관원 관계자는 “농업경영체 등록정보가 변경 또는 갱신된 신청서를 등록하지 않으면 직불금 지급 등 각종 농림사업지원에서 제외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며 “농업인이라면 빠짐없이 집중접수기간 중 통합신청서 공동 접수센터를 방문해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통합신청 관련 문의 사항은 농관원 또는 콜센터(1644-8778)로 문의를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