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약처 평가 우수기관 선정

포항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약처 평가 우수기관 선정

-어린이급지관리지원센터의 상향평준화 기여, 거점센터 공로패도 받아
-지원 중인 민간어린이집 우수급식소 선정 식약처장상 수상 겹경사

포항시가 한동대학교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23일 경북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 ‘2016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종성과 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200여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급식소 등록과 관리, 특화사업, 현장의 서비스 만족도 등의 운영실적을 정량 및 정성적으로 평가해 결정됐다.

특히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3년 연속 경북 거점센터로 지정되어 신규센터에 멘토 역할을 수행하고, 특화사업 및 사업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경북 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상향평준화를 위해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날 거점센터 공로패를 수상하다.

더불어 1센터 회원으로 등록돼 지원중인 민간어린이집이 우수급식소로 선정돼 식약처장상까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도형기 센터장은 “함께 동력해 준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지역 사회의 식품과 어린이 급식안전도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포항시 북구 관내 100인 미만 어린이집과 유치원 전체 260여개소가 등록돼 있으며, 위생 및 영양 분야의 방문지도와 교육, 연령별 식단과 레시피 제공,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 원장 등 대상별 다양한 맞춤형 위생영양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