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 청렴 지킴이 포항명예청렴감사관 첫 시동 걸어

포항시 청렴 지킴이 ‘포항명예청렴감사관’ 첫 시동 걸어

- 제3기 포항시 명예청렴감사관 간담회 열려

시정에 대한 시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시정감시를 통한 민주적 통제를 보장하기 위해 운영 중인 ‘포항시 명예청렴감사관’의 2017년 첫 간담회가 지난 24일 시청 연오세오실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포항시의 반부패․청렴도 향상대책을 공유하고 ‘포항시 청렴도를 높이자’는 주제로 양만재 박사의 명예감사관의 역할에 대한 소양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이어 각 지역의 주민불편사항 이나 제도개선 건의를 받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시 명예청렴감사관 운영규정에 따라 시정의 동반자로서, 읍면동에서 각각 1명씩 추천받아 위촉된 명예청렴감사관은 2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기는 2년으로 현재 제3기 감사관은 2018 년 10월 29일까지이다.

시는 2012년부터 운영중인 명예청렴감사관제가 정착단계에 들어섰다고 보고 올해부터는 현장감사를 강화하여 외부청렴도를 높여나가기로 했다.

공사현장이나 인허가분야에 대한 현장암행감찰 등에 실질적인 참여를 보장하여 시민불편사항이나 향응수수 등 관행적인 유착에 대한 시민감사관의 감시를 강화하는 것이다.

또한 익명제보시스템을 통한 수시 제보체계를 갖추고, 일선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직원에 대한 우수사례도 함께 접수하여 사기를 진작시키는 일도 병행한다.

부조리행위 제보 및 제도개선 건의 등 활동을 열심히 한 감사관에 대해서는 연말 종무식에 표창하는 등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양청직 감사담당관은 “시정의 동반자로서 주인의식으로 무장하여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부조리를 타파하여 포항시가 청렴한 도시, 신뢰받는 도시로 거듭나는 데 일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