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포항시는 지난달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3명의 실무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위원장 : 정숙희 한동대학교 교수)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2017년 주요추진사업으로 선정된 4개 분과사업에 대한 보고와 사업추진예산에 대한 토의 순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통합서비스지원분과 분과장인 이상섭 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은 5월말에 개최예정인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들의 역량강화 워크숍에 대해 발표했으며, 보건의료분과장인 고순희 포항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는 2017년 치매보듬마을 시범사업지역으로 선정된 마을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치매관련 전수조사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장애인분과에서는 다양한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시설종사자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열기로 했고, 고용자활분과는 고용과 복지를 연계한 고용서비스 정보지 제작 등 고용복지 서비스 지도를 만들기로 했다.

정연대 복지환경국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실무협의체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면서 “사회복지현장의 전문가로서 지역실정에 맞는 서비스 개발과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 실무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 영역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민간과 공공의 현장전문가 중심으로 구성된 그룹으로 총 3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