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워크숍 개최

170523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워크숍 개최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워크숍 개최
.
- 통합서비스지원분과,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 인력풀 대상 역량강화교육 실시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3일 UA컨벤션에서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전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날 워크숍은 협의체 내 통합서비스지원분과(분과장 이상섭 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에서 2017년 특수사업으로 기획한 것으로 관내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에 대한 역량강화교육과 업무공유 차원에서 마련됐다.

첫 번째 강의에서 정숙희 한동대학교 교수는 외부추천이사 제도의 취지와 현황, 활동사례 중심으로 강의해 바람직한 법인 외부이사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강의는 학산종합사회복지관 이 형 관장이 사회복지법인 이사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이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마지막으로 자유토론 시간에는 외부추천이사들 간의 상호 의견교환과 업무연찬의 장이 열렸으며, 정기적인 외부추천이사 워크숍 및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법인의 공공성과 투명성, 민주성을 높이는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외부이사 활동에 따른 수당이나 교통비 등 실비보상안에 대한 요구 의견도 개진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외부추천이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마련한 이번 외부추천이사 교육은 내용면에서도 유익하고, 열악한 외부추천이사들의 처우개선에 대한 의견을 듣는 자리로서 참으로 유익한 시간 이었다” 고 말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제도는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에 따라 법인의 투명한 운영과 입소자들의 인권보호를 위해 2013년부터 운영되어 왔으며, 현재 36개소 법인에 총 52명의 외부추천이사가 활동 중이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