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 을지연습 준비상황 최종 점검 가져

170810 포항시, 을지연습 준비상황 최종 점검 가져1

포항시는 오는 8월 21일부터 24일까지(4일간) 포항시 27여개 기관․단체․동원업체 1,200여명이 참여하는 2017년도 을지연습에 대한 준비상황 전반을 점검하는 보고회를 10일 을지연습 종합상황실에서 최웅 부시장 주재로 실시부서 본청, 사업소, 남,북구 구청 각 과장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17년도 을지연습 추진계획” 총괄보고에 이어 담당과별 준비상황을 점검했으며,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수정 보완을 거쳐 내실 있는 훈련이 되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번 을지연습의 중점 내용은 국지도발 상황에 대비한 대응역량 강화와 충무계획의 3大 기능인 정부기능 유지, 군사작전 지원, 전시 국민생활 안정에 대한 계획의 실효성 검증과 시행태세 점검 등이다.

특히, 이번 훈련은 국민 안보의식 제고를 위해 시청광장 및 본관 2층 로비에서 군 전투장비 전시, 화생방 및 서바이벌 사격 체험 등 다양한 군 전투 장비 체험장도 함께 운영 된다.

최웅 부시장은 “국가중요시설인 포스코 등이 있고, 해병대 및 육군이 주둔하고 있어 국가 안보상 주요 전략지역으로 을지연습 통해 비상대비 태세를 확립하는 계기가 되도록 내실 있는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