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모두가 즐거운 훈훈한 추석명절 위해 나눔을 실천해요.

170925 모두가 즐거운 훈훈한 추석명절 위해 나눔을 실천해요(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170925 모두가 즐거운 훈훈한 추석명절 위해 나눔을 실천해요(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

170925 모두가 즐거운 훈훈한 추석명절 위해 나눔을 실천해요(삼화피앤씨)

-추석을 앞두고 지역 기관단체와 기업체 등에서 따뜻한 손길 이어져
-주변 소외계층에게 더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지원 필요

포항시가 민족고유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기업과 기관단체등과 함께 명절에 더 소외되기 쉬운 이웃과 어려운 분들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포항북구지부(지부장 류진종)에서 추석명절 선물로 100만원 상당의 식용유, 햄 등의 생필품과 라면 20세트를, 기아자동차(주) 포항서비스센터(센터장 김효선)는 온누리상품권 100만원을 기탁했다.

또, ㈜삼화피앤씨(회장 손경호)에서는 23일 백미(10kg) 70포, 건어물 36세트, 라면 40박스, 생필품 43세트 등 700만원 상당의 후원품 마련해 임직원 등 20여명의 봉사단원과 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관리사 11명과 조를 나눠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 36세대를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했다.

이 밖에도 시 희망복지지원단에 추석 이웃돕기 동참의사를 밝힌 곳은 한돈협회 포항지부(돼지고기 상품권 300만원), 기쁨의복지재단(1,800만원 상당의 명절음식 기쁨세트) 등이며, 경상북도공동모금회에서도 저소득가구 174세대에 가구별 7만원 총 1,218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시는 관 아동, 노인, 장애인 등 거주 사회복지시설 64개소에 4,213만원 쇠고기 등 위문품을 추석 전에 방문 전달하고, 시설생활자에 대한 위문 및 각 부서별 대대적인 봉사활동도 함께 펼쳐갈 계획이다.

각 구청 및 읍면동에서도 자체적으로 지역의 주민이나 기관단체 등을 통하여 후원되는 위문품 등을 전달받아 추석 전에 저소득 주민들에게 배부하며, 특히 추석연휴 기간 중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이 지역을 살필 예정이다.

최근 경기불황 등으로 어려운 가구는 점차 늘어나는 상황에 후원자나 물품전달자는 점차 줄어들고 있어 시민이나 기업단체 등 함께하는 나눔문화에 많은 분들의 동참이 필요한 시점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소외계층에 대하여 후원에 동참하여 주시는 기관단체에 감사를 드리며, 더 많은 우리의 이웃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후원과 관심을 또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