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심ON 폭력OFF! 작은관심으로 만드는 안전한 세상

관심ON 폭력OFF!

- 성폭력 가정폭력 추방주간, 여성폭력 예방 캠페인
- 포항시, 포항남·북부경찰서, 경북동부해바라기센터 외 13개소 기관 참여

포항시와 경북동부해바라기센터(센터장:이종녀)는 지난 30일 포항시 중앙상가 실개천 일대에서 성폭력, 가정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여성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은 11월 25일부터 12일 1일까지로 일상적으로 발생하는 여성에 대한 폭력을 예방하고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잘못된 인식 개선을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포항시와 남·북구 경찰서, 관내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성폭력, 가정폭력상담소, 보호시설 등 13개소 기관의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캠페인에 앞서 관련 유공자를 표창하고 성폭력추방에 의지를 담은 결의문을 낭독했다.

이어 행사 참가자들은 작은 관심으로 만드는 안전한 세상, 누구에게 맡기는 것이 아니라 서로 힘을 합쳐서 만들어 가는 안전한 세상을 기원하며 “관심 ON 폭력 OFF! 작은 관심으로 만드는 안전한 세상” 슬로건을 함께 제창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촉구하는 가두행진을 전개했다.

구호제창과 단체 가두행진, 성폭력 예방 포스터 공모전 전시와 벤트 부스 운영 등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시민들의 공감대를 얻으며 아동과 여성 대상 범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추방 의지를 다지는 기회가 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황병한 북구청장은 “여성폭력 근절을 위해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은 물론 체계적인 예방사업을 추진하며,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에 통해 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포항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