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포항시1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16년 2차 운영위원회 개최

포항시1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16년 2차 운영위원회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포항1센터)는 지난 9일 2016년 제2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어린이집연합회장, 유치원연합회장, 육아종합지원센터장, 유아교육학 교수, 관계공무원 등 10명의 운영위원이 참석해 어린이 급식의 질적 향상 및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2016년 사업성과와 내년도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회는 어린이급식소의 숨겨진 위해미생물의 서식처를 집중조사 분석해서 과학적 근거중심 위생 상태를 진단하고 맞춤형 대안을 제시하는 전국 최초의 Focus On 컨설팅 특화사업을 포항1센터의 주요성과로 꼽았다.

어린이급식소의 칼, 행주, 냉장고, 소독고, 손 등 다양한 검사항목에 대해 6차에 걸친 미생물배양 APT 검사 등을 실시 한 결과 채소용 칼 표면의 경우 33.8%, 칼 자루의 경우 43.9%가 올바른 세척, 소독, 보관방법 지도를 통해 주의 및 경고에서 안전으로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신나는 영양나라 대탐험 교육장을 중심으로 진행한 어린이교육에 10,225명이 참여하고 편식예방 및 소화과정알기, 올바른 식사예절 등 어린이 식품안전 및 건강증진을 위한 교육을 통해 어린이 식습관 개선에 기여했다.

효과 통계에 따르면 6가지 음식골고루 먹기 영역의 경우 57%, 김치먹기 65%, 채소반찬먹기 61%, 우유 마시기 71%, 잡곡먹기 63%의 어린이가 교육 후 편식행동에 개선된 반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도형기 센터장은 “어린이들의 체계적인 영양관리와 안전한 식생활 관리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좋은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책임감과 전문성을 가지고 위원들의 많은 관심을 자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항1센터는 2013년부터 포항시 영유아 보육시설의 급식의 수준을 향상을 위해 포항시 북구지역의 소규모 어린이급식소 223개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정기적인 위생‧영양순회 및 점검과 특화된 미생물 컨설팅, IK(Ideal Kitchen) 인증프로그램, 어린이 식생활교육, 학부모 요리놀이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