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017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관련단체 간담회 개최

해양레저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 2017년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 및 발전 방안모색을 위하여
종목별 협회 및 단체 참석한 가운데 한목소리로 뜻 모아 …

2017년 해양레저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지난 9일 해양레저스포츠 종목별 협회 및 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삶의 질 향상과 여가시간 증대로 여가활동으로서의 해양레저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증대함에 따라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는 우리시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해양레저스포츠 분야 활성화 및 발전 방안모색과 해양스포츠 종목별 단체 결성 및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특히, 2017년 주요 계획으로 진행 및 준비 중인
▶수요자들이 원하는 각종 편의시설 및 슬립웨이 추가 설치를 통한 해양레저스포츠 인프라 구축과
▶형산강수상레저타운에 조종면허시험장을 유치하여 재정자립형 수익을 창출하고 내수면 수상레저스포츠 발굴 및 활성화 시키는 것 외에도
▶해양스포츠 아카데미 확대 운영 ▶포항시체육회 해양스포츠팀 운영
▶종목별 특화 해수욕장 지정 육성 ▶각종 해양스포츠 대회 추진 등의 순서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지며 포항만의 차별화된 해양레저스포츠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열의를 올렸다.

또한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협회 및 단체에 해양레저스포츠 종목 활성화를 위한 홍보를 강화하고 저변인구 확대를 위한 체험프로그램 도입 확대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등의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줄 것과 해양레저스포츠 관련 동호회 및 종목별 협회 활성화를 위한 통합관리에 한 뜻으로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협회 및 단체에서는 장비 부족 및 정비시설 설치를 위한 공간 확보 등을 피력하며 해양레저스포츠 인프라 구축을 위한 시의 협력을 요구하면서 포항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지속적으로 문제점을 타파하고자 하는 데 한목소리를 냈다.

김종식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은 “각 종목별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우리시가 해양레저스포츠의 메카로 계속해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적으로 참여와 소통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이 자리에 모이신 분들도 종목은 달라도 포항을 사랑하고 바다를 사랑하는 점은 같은 줄 안다. 우리시의 해양레저스포츠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그 같은 마음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