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설머리 물회지구-QSS 혁신활동 업소 인증식 열려

설머리 물회지구-QSS 혁신활동 업소 인증식

-3년간 실시, 합격점 받은 4개 업소 인증패 수여

포항시와 포스코가 지난 26일 설머리 물회지구에서 올해의 QSS 혁신활동 종료 간담회를 갖고 QSS 활동업소에 대한 인증패 수여식을 실시했다.

이번 QSS 혁신활동은 낭비제거로 관리체제 확립과 수익성 향상을 목표로 로 설머리 물회 우수외식업지구 23개 업소를 대상으로 3년에 걸쳐 진행됐으며, 기초 활동인 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 5S와 눈으로 보는 관리 VM 활동을 실시했다.

먼저 음식점 업주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변화관리 및 QSS 기본교육을 3차례 실시하고, 선진 음식점에 대한 벤치마킹과 각 업소별 50개 항목의 수준진단 후 포스코 QSS 마스터 2명 본격적인 업소별 맞춤형 밀착지도를 진행했다.

평가결과 활동 전 2.8점(5점 만점)에서 활동 후 평균 4.2점을 받은 영일대잠수회 식당, 산해정회식당, 환여회식당 2호점, 바다원해식당 총 4개 업소가 합격점을 통과해 QSS 인증패를 받았다.

이번에 활동한 업소 대표는 "음식점 시설환경 개선과 고객만족 활동, 식자재 창고 등에 대한 정리정돈 효과로 식자재의 선입선출과 적정 재고관리, 한 눈에 보는 관리 등을 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언정 환경식품위생과장은 “이번에 인증을 받지 못한 업소와 내년에 QSS 활동을 실시할 업소는 올해보다 더 나은 혁신활동을 실시해 모범이 되는 혁신 음식점으로 거듭 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