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설 선물은 도로명주소로 보내세요

설 선물은 도로명주소로 보내세요.

- 포항시, 택배 물류센터, 오천시장에서 홍보활동 펼쳐

포항시는 지난 24일 설 명절을 맞아 물류량이 증가함에 따라 원활한 배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 사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도시계획과 직원들과 서포터즈가 참여했으며, 설 명절을 앞두고 도로명주소 사용이 가장 많은 택배 물류센터를 방문해 도로명주소 안내도와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도로명주소 사용을 적극 홍보했다.

이어 오천 전통시장을 방문해 시민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사용뿐만 아니라 상세주소 활용에 대한 홍보도 함께 실시했다..

이원탁 도시계획과장은 “오랫동안 지번주소를 써왔기에 처음엔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으나 익숙해지면 누구나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는 편리하고 과학적인 주소체계”라며 “시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제대로 알고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생활속 새주소 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는 도로명주소의 안정적이고 빠른 정착을 위해 종교단체 등 현장홍보를 집중 강화하고, 홈페이지에 현행화된 도로명주소 안내지도 및 도로명 유래집을 E-BOOK으로 구축하여 도로명주소 조기정착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도로명판, 건물번호판 등의 안내시설물이 부식되거나 훼손된 안내시설물을 조사하여 보수할 계획이며,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도로명주소의 주소찾기 편리성 및 사용방법을 홍보하여 도로명주소 사용이 생활속에서 매우 편리하고 도움이 된다는 인식을 높여 도로명주소의 조기 안착에 힘쓸 방침이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BY-ND] 설명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지정된 담당자가 없습니다.
콘텐츠관련 추천 페이지
관련 콘텐츠가 없습니다.
관련 게시물이 없습니다.

소셜 댓글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