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발전하는 포항, 함께하는 변화, 도약하는 포항
공표대상 행정정보 | 공개방법 | |||||
---|---|---|---|---|---|---|
공개업무 | 목록 | 세부내용 | 시기 | 주기 | 공개방법 | 담당부서 |
기업지원 | 공장등록현황 | 업체명, 공장주소, 공장연락처, 업종 | 12월 | 연1회 | 바로가기 | 투자기업지원과 |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현황 | 철강공단 농공단지 입주기업 현황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일자리경제노동과 | |
중소기업 육성 자금지원 계획 |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계획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미래전략산업과 | |
대규모점포 | 대규모점포 현황 | 상호, 소재지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일자리경제노동과 |
대부업 | 대부업등록현황 | 상호, 소재지 | 월초 | 월1회 | 바로가기 | 일자리경제노동과 |
방문판매 | 방문판매업 현황 | 상호, 소재지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일자리경제노동과 |
산업단지조성 및 분양 | 산업단지내 기업유치 현황 | 기업명,유치업종,종업원수 등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일자리경제노동과 |
소상공인지원 | 사회적기업 현황 | 상호, 소재지, 전화번호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일자리경제노동과 |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계획 | 지원내용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일자리경제노동과 | |
에너지시설 | 가스판매업 행정처분 | 업소명, 대표자, 위반내용, 처분결과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각구청 산업과 |
주유소,가스판매시설 등 현황 | 업소명, 대표자, 소재지,연락처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일자리경제노동과 | |
일자리 | 공공근로사업 신청 안내 | 모집기간, 근무시간, 시급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일자리경제노동과 |
일자리 알선창구 및 구인구직 정보 | 업체명, 소재지, 구직인원, 구직조건 | 매주초 | 주1회 | 바로가기 | 일자리경제노동과 | |
직업소개소 등록 현황 | 상호, 소재지 | 1,4,7,10월 | 분기1회 | 바로가기 | 일자리경제노동과 | |
착한가격업소 | 포항시 착한가격업소 현황 | 상호, 소재지 | 5월 | 연1회 | 바로가기 | 일자리경제노동과 |
공표대상 행정정보 | 공개방법 | |||||
---|---|---|---|---|---|---|
공개업무 | 목록 | 세부내용 | 시기 | 주기 | 공개방법 | 담당부서 |
관광인프라 | 관광편의시설현황 | 업체명 , 대표자, 소재지 ,전화번호 | 12월 | 연1회 | 바로가기 | 국제협력관광과 |
여행업 등록 현황 | 업체명 , 대표자, 소재지 ,전화번호 | 12월 | 연1회 | 바로가기 | 국제협력관광과 | |
관광진흥개발기금 |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시행계획 | 기간,대상,지원방법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국제협력관광과 |
교육·문화 | 강사채용현황 | 강사채용 모집 홍보, 강사채용 접수 방법 및 강사 채용 심사기준, 평생교육관 및 여성문화관 강사 채용 현황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평생교육과 |
교육 및 강의 홍보 | 시민교양대학, 일월아카데미 등 행사개요 | 매월 | 수시 | 바로가기 | 평생교육과 | |
대관이용안내 | 평생교육관 및 여성문화회관 대관 신청 방법, 대관 이용 수수료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평생교육과 | |
도서관 시설 현황 | 각 도서관별(5개도서관) 시설 현황(위치,면적, 좌석수, 도서보유수, 휴관일 등)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시립도서관 | |
도서관별 베스트 대출 목록 | 각 도서관별(5개도서관) 매월 베스트 대출목록 게시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시립도서관 | |
문화재 및 문화공간 현황 | 문화재 명칭, 소재지, 지정분류, 지정번호, 지정일시, 문화재 설명, 문화공간 소재지, 문화공간 개요 및 현황, 문화공간 교통안내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문화예술과 | |
신착자료현황 | 시립도서관 신착자료 현황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시립도서관 | |
작은도서관 구축 현황 | 포항시 작은도서관 구축 현황(위치, 면적,장서수, 휴관일, 전화번호 등)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시립도서관 | |
정규프로그램 운영 안내 | 시립도서관 정규프로그램 운영 안내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시립도서관 | |
청소년,노인,여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안내 | 청소년, 노인, 여성, 교육 프로그램 안내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평생교육과 | |
평생교육관 및 여성문화관 교육생 모집 안내 | 교육생 모집안내 | 2월, 8월 | 년2회 | 바로가기 | 평생교육과 | |
평생교육관 시설 현황 | 평생교육관 교육장 시설 현황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평생교육과 | |
문화 | 각종 행정처분 결과 | 업소명, 행정처분사항(영업정지기간등),소재지 | 3,6,9,12월 | 분기별 | 바로가기 | 각구청 자치행정과 |
게임산업진흥법 위반업소 현황 | 업소명, 소재지,처분사항 | 처분 후 1월 이내 | 수시 | 바로가기 | 각구청 자치행정과 | |
노래연습장 현황 | 업소명, 영업주, 소재지 | 3,6,9,12월 | 분기별 | 바로가기 | 각구청 자치행정과 | |
문화재 | 전통사찰 등록현황 | 사찰명, 소재지, 주지스님, 등록번호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문화예술과 |
문화행사 | 각종 문화예술행사 안내 | 행사명, 행사기간, 행사장소, 행사주관, 행사내용 | 익월 10일이내 | 월1회 | 바로가기 | 문화예술과 |
정보화교육 | 정보화교육 계획 | 연간 시민정보화교육 일정 | 계획수립 후 10일 이내 | 수시 | 바로가기 | 정보통신과 |
체육 | 직장운동부 현황 | 종목, 이름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새마을체육산업과 |
체육시설 현황 | 시설명, 소재지, 전화번호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새마을체육산업과 | |
체육행사 일정 | 행사명, 일자, 장소, 주최, 주관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새마을체육산업과 |
공표대상 행정정보 | 공개방법 | |||||
---|---|---|---|---|---|---|
공개업무 | 목록 | 세부내용 | 시기 | 주기 | 공개방법 | 담당부서 |
공원녹지 | 가로수 식재 현황 | 노선별 가로수 식재수종 및 본수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도시녹지과 |
공원지정 현황 | 도시공원 구역 지정내역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도시녹지과 | |
보호수현황 | 보호수 지정현황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도시녹지과 | |
산림휴양시설 조성내역 | 산림휴양시설 조성현황 전반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도시녹지과 | |
입산통제구역 지정 고시 현황 | 매년 산불방제기간 시작전 입산통제구역 지정내역 | 11월 | 연1회 | 바로가기 | 도시녹지과 | |
농업 | 농지보전부담금 감면 현황 | 사업명, 감면금액, 감면사유 | 발생시 | 수시 | 바로가기 | 농업정책과 |
밭농업직불제 등록현황 | 전체 신청 농가수 및 면적, 읍면별 농가수 및 면적 등 | 7월 | 연1회 | 바로가기 | 농업정책과 | |
쌀소득등보전직불제 등록현황 | 전체 신청 농가수 및 면적, 읍면별 농가수 및 면적 등 | 7월 | 연1회 | 바로가기 | 농업정책과 | |
친환경농산물학교급식지원실적 | 친환경농산물학교급식지원실적 | 4월 | 매년 | 인터넷 | 농식품유통과 | |
농업경영 | 농업경영사업 지원 안내 | 지원사업 내용 | 사업발생시 | 수시 | 바로가기 | 포항시농업기술센터 |
농업인 단체 현황 | 명칭, 회원수 등 단체현황 | 변동시 | 수시 | 바로가기 | 포항시농업기술센터 | |
영농교육 | 교육개요, 교육과정, 모집요강 등 | 계획수립 후 | 수시 | 바로가기 | 농촌지원과 | |
농업기술 | 농기계 임대기종 |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 농기계 현황 | 12월 | 연1회 | 바로가기 | 기술보급과 |
농작물재해예방관리기술 | 자연재해대응 농작물재해예방관리기술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기술보급과 | |
병해충 발생 정보 (시기,원인,방재 등) | 시기, 원인, 방재 등 | 수시 | 주2회 | 바로가기 | 기술보급과 | |
주간농사정보 | 작목별 농사정보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기술보급과 | |
토양검정결과 | 성분별 토양검정 결과 | 12월 | 연1회 | 바로가기 | 기술보급과 | |
동물병원 | 동물병원 현황 | 명칭, 소재지, 연락처 | 1월, 7월 | 반기1 | 바로가기 | 축산과 |
동물판매업 | 동물판매업현황 | 명칭, 소재지, 연락처 | 1월,7월 | 반기1회 | 바로가기 | 축산과 |
공표대상 행정정보 | 공개방법 | |||||
---|---|---|---|---|---|---|
공개업무 | 목록 | 세부내용 | 시기 | 주기 | 공개방법 | 담당부서 |
건축 | 건축신고 및 허가현황 | 위치, 건축면적, 연면적, 용도 | 3.6.9.12월 | 분기1회 | 바로가기 | 각구청 건축지적과 |
건축물 철거 | 건축물 철거 신고 현황 | 건축물 위치, 구조, 면적 | 3.6.9.12월 | 분기1회 | 바로가기 | 각구청 건축지적과 |
공공하수도관리 | 공공하수도 점용허가 | 공공하수도 점용허가 현황, 점용료 부과징수 현황 | 1월 | 수시 | 바로가기 | 하수도과 |
도시계획 | 도시계획시설사업 실시계획 인가 공고 | 사업기간, 사업량, 시행자, 위치 | 공고시 | 수시 | 바로가기 | 도시계획과 |
부동산중개 | 부동산중개업 등록현황 | 사무소명, 대표자, 주소 | 3.6.9.12월 | 분기1회 | 바로가기 | 각구청 건축지적과 |
옥외광고물 | 옥외광고물 특정구역 지정 현황 | 동별, 구역, 면적, 위치도 등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도시재생과 |
옥외광고업 현황 | 업소명,영업장주소,영업내용 | 6월,12월 | 연2회 | 바로가기 | 도시재생과 | |
주택 | 공동주택미분양 현황 | 미분양주택(총괄현황) | 월초 | 월1회 | 바로가기 | 건축과 |
공동주택현황 | 우리시 소재 공동주택에 대한 현황 | 주택건설사업승인후 | 수시 | 바로가기 | 건축과 | |
주택보급률 현황 | 주택보급율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건축과 | |
토지(임야)분할 | 대단위 특수업무 토지편입토지(임야)분할 공부정리 | 대단위 특수업무 및 소규모 토지편입(철도. 도로.하천 등)부지 토지(임야)분할에 따른 공부 정리시 홈페이지 게시 | 공부정리 완료 후 | 수시 | 바로가기 | 각구청 건축지적과 |
토지거래 | 토지거래 허가 내역 | 소재지, 허가사항 | 1월,7월 | 연2회 | 바로가기 | 각구청 건축지적과 |
하수도 사용료 | 하수도 원가 정보 | 공공하수도처리원가, 부과단가, 재원부족액 충당계획 | 6월말 | 연1회 | 바로가기 | 하수도과 |
하수도정비 | 하수도 보급률 | 공공하수처리내 인구 및 보급률, 공공하수처리구역외 인구 및 미처리 인구 | 10월 | 연1회 | 바로가기 | 하수도과 |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 계획구역, 계획하수량,처리시설계획,하수관거설치계획 | 계획수립 고시후 10일 이내 | 5년 | 바로가기 | 하수도과 | |
하수도처리시설 | 하수도 원인자 부담금 부과 (건수, 금액, 징수현황) | 원인자부담금 부과 건수, 부과금액, 징수현황 | 1,4,7,10월 | 분기1회 | 바로가기 | 하수도과 |
공표대상 행정정보 | 공개방법 | |||||
---|---|---|---|---|---|---|
공개업무 | 목록 | 세부내용 | 시기 | 주기 | 공개방법 | 담당부서 |
건강정보 | 건강검진사업 안내(남구 보건소) | 검진대상, 검진시기, 검진기관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남구보건소 보건관리과 |
건강검진사업 안내(북구 보건소) | 검진대상, 검진시기, 검진기관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북구보건소 보건관리과 | |
보건교육 및 건강검진 일정 등(남구 보건소) | 교육내용, 교육일정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남구보건소 보건관리과 | |
보건교육 및 건강검진 일정 등(북구 보건소) | 교육내용, 교육일정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북구보건소 보건관리과 | |
복지계획 | 지역사회 복지 계획 | 지역의 사회복지계획 수립 | 계획수립 후 10일 이내 | 수시 | 바로가기 | 주민복지과 |
여성·아동복지 | 국제결혼중개업 등록 현황 | 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최근 3년 이내 행정처분현황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여성출산보육과 |
다문화가정지원내용 | 결혼이민여성 사회적응교육 계획, 다문화가족 방문교육서비스 사업계획,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일반현황, 결혼이민여성 통번역 서비스사업 , 다문화가족자녀 언어발달, 언어영재교실운영 , 다문화가족 多 행복프로그램운영, 결혼이민여성 학위취득 사업, 다문화예술단 운영 | 필요시 | 수시 | 바로가기 | 여성출산보육과 | |
아동보육관련지원사업내용 | 보육료 지원기준 등 | 3월 | 연1회 | 바로가기 | 여성출산보육과 | |
아동복지시설현황 | 시설명, 소재지, 시설규모, 수용인원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여성출산보육과 | |
어린이집 현황 | 어린이집명, 소재지, 정원 | 1,4,7,10월 | 분기1회 | 바로가기 | 여성출산보육과 | |
여성복지시설 현황 | 시설명, 시설규모, 수용인원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여성출산보육과 | |
지역아동센터 현황 | 시설명, 소재지, 시설규모, 정원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여성출산보육과 | |
청소년복지시설 현황 | 시설명, 소재지, 대표자, 시설규모, 수용인원 | 4월 | 연1회 | 바로가기 | 주민복지과 | |
청소년유해환경 신고 포상금 집행내역 | 청소년유해환경 신고 포상금 집행내역 | 변경시 | 수시 | 인터넷 | 주민복지과 | |
출산장려 지원사업 | 임산부를 위한 지원, 아이연령에 따른 지원, 다자녀가정을 위한 지원, 다양한 가정을 위한 지원 | 변동시 | 수시 | 바로가기 | 여성출산보육과 | |
한부모가족지원내용 | 한부모가족 자녀학비, 양육비, 자립지원금, 대학입학금, 월동연료비,학생학용품비, 입학생교복비 등 지원기준 및 금액 | 10월 | 연1회 | 바로가기 | 여성출산보육과 | |
의료기관 | 안경업소 현황 | 상호, 소재지, 전화번호, 면적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보건정책과 |
약국 현황(남구) | 상호, 소재지, 전화번호, 면적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보건정책과 | |
약국 현황(북구) | 상호, 소재지, 전화번호, 면적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보건정책과 | |
응급의료기관 현황(남구) | 상호, 소재지, 전화번호, 면적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보건정책과 | |
응급의료기관 현황(북구) | 상호, 소재지, 전화번호, 면적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보건정책과 | |
의료기관 현황(남구) | 상호, 소재지, 전화번호, 면적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보건정책과 | |
의료기관 현황(북구) | 상호, 소재지, 전화번호, 면적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보건정책과 | |
의료기기 판매업소 현황 | 상호, 소재지, 전화번호, 면적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보건정책과 | |
치과기공소 등록 현황 | 상호, 소재지, 전화번호, 면적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보건정책과 | |
의료지원사업 | 만성 및 난치성질환,아토피 등 의료비 지원사업(북구보건소) | 지원대상, 지원내용, 구비서류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보건정책과 |
만성 및 난치성칠환,아토피 등 의료비 지원사업(남구 보건소) | 지원대상, 지원내용, 구비서류 | 변경시 | 수시 | 바로가기 | 보건정책과 | |
장애인·노인·저소득층 복지 | 각종 생활보장급여 수급기준 | 생활보장급여 급여수준안내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주민복지과 |
경로당지원 및 현황 | 경로당 명칭, 주소, 연락처 | 변동시 | 수시 | 바로가기 | 노인장애인복지과 | |
국민기초생활보장 안내 |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선정기준 등 안내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주민복지과 | |
노인복지시설현황 | 노인복지시설 명칭, 주소, 연락처 | 변동시 | 수시 | 바로가기 | 노인장애인복지과 | |
의료급여 지원사업 안내 | 의료급여지원사업 종별 지원내용 등 안내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주민복지과 | |
자활지원사업 안내 | 자활참여대상 안내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주민복지과 | |
장애인 단체현황 | 장애인 단체현황 안내 | 변동시 | 수시 | 바로가기 | 노인장애인복지과 | |
장애인 등록현황(등급별,유형별) | 등록장애인수 안내 | 변동시 | 반기 | 바로가기 | 노인장애인복지과 | |
장애인복지시설 현황 | 장애인복지시설 안내 | 변동시 | 수시 | 바로가기 | 노인장애인복지과 | |
저소득층 융자제도 안내 | 저소득층 융자지원 안내 | 1월 | 연1회 | 바로가기 | 주민복지과 | |
푸드마켓 현황 | 푸드마켓 현황 안내 | 변동시 | 수시 | 바로가기 | 주민복지과 |
공표대상 행정정보 | 공개방법 | |||||
---|---|---|---|---|---|---|
공개업무 | 목록 | 세부내용 | 시기 | 주기 | 공개방법 | 담당부서 |
개별공시지가 | 개별공시지가현황 | 필지별 개별공시지가 | 5월.10월 | 연2회 | 바로가기 | 각구청 건축지적과 |
조세관리 | 개별주택가격현황 | 개별 주택가격 현황 | 5월, 10월 | 연2회 | 바로가기 | 각구청 세무과 |
고액.상시 체납자명단 | 체납자의 성명․상호(법인의 명칭 포함), 나이, 직업, 주소 또는 영업소, 체납액의 세목, 납부기한 및 체납요지 등, 법인인 경우 법인의 대표자 | 12월말 세째주 월요일 | 연1회 | 바로가기 | 재정관리과 | |
시에서 징수하는 사용료, 수수료, 세외수입 및 각종 공공요금의 조정계획 | 수수료, 사용료, 세외수입, 공공요금 등 | 확정일부터 1월이내 | 수시 | 바로가기 | 해당부서 | |
재산세 과세 현황 | 연도별 재산세 과세 현황 | 9월 | 연1회 | 바로가기 | 각구청 세무과 | |
지방세 관련 과세시가 표준액 산정 | 건물 및 기타물건 시가표준액 결정고시(건물) | 매년1월1일 | 연1회 | 바로가기 | 재정관리과 | |
지방세 심사청구 심의결과 | 이의신청 결정 내용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재정관리과 | |
지방세 이의신청 결과 | 이의신청 결정서 | 수시 | 수시 | 바로가기 | 재정관리과 | |
지방세 체납 현황 | 지방세 체납 현황 | 4월 | 연1회 | 바로가기 | 각구청 세무과 | |
취득세 신고 현황 | 취득세 신고 월별 현황 | 매월초 | 매월 | 바로가기 | 각구청 세무과 |
담당부서 : 자치행정국 > 자치행정과
담당팀 :
전화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