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보조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시민과 함께 발전하는 포항, 함께하는 변화, 도약하는 포항

서브페이지 검색폼

자유게시판

본문

이 게시판은 답변이 필요 없는 자기의 주장, 하고싶은 이야기, 기타 의견등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 할수 있는 곳입니다. 답변이 필요한 사항은 “민원상담” 또는 “시정에 바란다” 코너를, 광고성글은 “무료홍보방 게시판”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아울러 내용이 공익을 침해하거나 타인을 비방할 경우,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포항시 인터넷 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공직선거법 제82조의 4 및 제93조 규정을 위반한 경우는 별도의 통보없이 직권 삭제 될 수 있습니다.
게시물 읽기
반려동물 다 모여 놀이터에서 놀자

지난 2013년 포항 형산강 둔치에서 열린 ‘포항애견달리기 행사’에 참석한 견주들이 행동 교정 코너에서 자신의 반려견 행동에 대한 설명을 진지하게 듣고 있다.

반동행, 2015 반려동물 문화강좌 및 놀이터 개최
경북일일신문, 애견문화 정착과 동물 복지증진 앞장

반려동물 1천만시대를 맞아 애견인과 비애견인과의 상충을 해소하고 애견문화 정착의 새로은 인식제고와 동물보호복지 증진을 위한 ‘반려동물 문화강좌 및 놀이터’ 행사가 열린다.  이와 동시에 애견문화 정착으로 유기동물 발생으로 인한 사회적비용 증가에 따른 공공예산의 절감 효과를 위한 유기견 없는 도시 만들기 캠페인도 개최된다. 오는 11일 오후4시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리는 ‘2015 반려동물 문화강좌 및 놀이터’행사는 주최 ‘반려동물이 행복한 도시(이하 반동행)’와 주관은 ‘유기견 없는 도시 영남본부(이사장 오주섭. 이하 유도영)’와 함께 경북일일신문이 후원한다. 이 행사는 새로운 애견문화 조성을 위해 반려견에게는 사회적 적응 기회를 제공하고 사람들에게는 동물 보호 복지 증진 동참을 위한 개선을 위한 장이 마련한다. 또 사람과 동물이 교감을 통해 반려견에는 성취감 및 자아 존중감을 획득하게하고 견주에는  긍적적 효과를 위한 강좌도 열린다. 뿐만 아니라 단 하루라도 반려견 이 마음 놓고 놀이를 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신적 건강과 정서적 충족감도 해소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동물과의 놀이를 통해 감정을 표출할 수 있도록 하며 특히 신체적, 정신적 장애우나 어르신들에게도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행사에 다양한 견종들이 모이게 되므로 여러 견종들을 볼 수 있고 놀이를 통한 비애견인들의 참여를 유도함은 물론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반려동물 놀이터’, ‘반려동물 문화교실’, ‘무료 훈련 상담’, ‘행동교정’,‘추억 찍기, 나도 모델 할래’, ‘원반 던지기’, ‘유기견 입양캠페인’등이 열린다.
부대행사로 바자회 외 애견용품 경매행사가 열리며 수익금은 전액은 유기견을 위한 사료지원을 하게된다.
 반려동물이 행복한도시 오주섭(경북일일신문 대표이사) 이사장은 “운동을 자주하는 반려견들은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되고 이들 반려견은 다른 반려견은 물론 다른 사람들과도 자연스레 교류하며 사회성을 키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 이사장은 “반려견들이 공격성을 가지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다른 사람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갖지 못해 비사회적인 성향으로 발전 해 비애견인들로 따가운 시선을 받고 있는게 현실이라”고 덧붙혔다. 따라서 “이번 행사는 애견인과 비애견인들과의 눈높이를 맞추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일일신문은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경주시를 비롯해 네 차례 애견 건강 달리기를 행사를 개최, 새로운 반려견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 추천 0
  • 조회 6,136
  • IP ○.○.○.○
  • 태그 반려동물 다 모여 놀이터에서 놀자
  • 저작자표시-변경금지저작자표시-변경금지
    내용보기

소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