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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와 항만의 융복합 경제구조 확충
물류기업이 한국을 혁신하는 이유 철도및 물류사업

2013.07.15. 22:19

복사 http://blog.naver.com/mh7kim/130172228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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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100기업50위까지만올립니다

 

 

1.

ExxonMobil

석유

미국

2.

Wal-Mart Stores, Inc.

소매업

미국

3.

Royal Dutch Shell plc

석유

영국 네델란드 합작사

4.

BP plc

석유

영국

5.

Toyota Motor Corp.

자동차

일본

6.

Total S.A.

석유

프랑스

7.

Chevron Corp.

석유

미국

8.

Petróleo Brasileiro S.A.

석유

브라질

9.

Saudi Aramco

석유

사우디아라비아

10.

ING Group N.V.

금융업

네델란드

11.

ConocoPhillips

석유

미국

12.

삼성그룹

종합상사

한국

13.

Ford Motor Co.

자동차

미국

14.

General Electric Co.

전자제품

미국

 

 

  1위부터 13위 까지 200조원이상 매출기업 13개 중 유통업이 유일하게 월마트 한개가 있다.

 

  월마트는 글로벌 수요를 주문받아 월마트 판매망을 통하여 전세계 시장에 공급을 하고 특히 주문자 생산 시스템을 활용하여

  공급하기에 제조업원가중에 물류비용이 6%이내조달조건이 충족되는 곳의 제조장만 장기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특권 계약을  부여한다.

 

  그런데 대한민국은 철도+항공 또는 철도+공항복합물류를 실현하는 지역이 아니기에 다른 혁신된 국가, 혁신된 지역과는 차별되게 기업물류 비용이 제조원가의 15~17% 수준으로 높아 한국 생산 공산품을 취급하지 않는데 문제가 있다.

 

  그래서 항공산업인(공항)과 해운산업인 (항만)이 철도와 연계되도록 처리 되어야 하는데 코레일이 독점 하기에 제조업 분야에 혁신된 물류환경을 가지지 못하기에 개선을 요구하는 것인다.

 

  국외생산은 국내기업이 투자 하였더라도 경제효과는 100% 중 2% 미만이다. 오히려 외국인 기업이 국내에 투자 하면 반대로 98% 부가가치가  생산국인 한국에 귀속되고, 2%만 투자국에 귀속 된다.

 

 따라서 투자기업 국적이나 소속을 따질 것이 아니라 누가 투자 하던 대한민국에 투자되어 대한민국에서 생산 해서 세계 수요지로 물품을 반출 하는 시스템을 구축 할려면 월마트 같은 기업이 한국에 소재한 생산 기지에 주문할 정도의 개방된 경제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기업물류비 17%를 6%로 낮추는 작업이 무엇일까 ?  방안을 있다 다같이 고민할 부분이다.

영일만항 인입선을 설치하는 이유인 것이다.


물류기반이 튼튼한 나라가 선진국임 철도및 물류사업

2013.06.26. 13:50

복사 http://blog.naver.com/mh7kim/130170950845

                                                                 


잘사는 나라, 소득 높은 나라, 세계를 지배하는 나라는 한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물류기반이 충실 하다는 것입니다.

물류기반을 우리는 사회기반시설(soc)라고 합니다.

 

물류기반을 충실히 다듬은 나라는 글로벌제조업이 융성하여 세계시장에 나갈 유수한 자본기업들이 투자를 해 옵니다.

한국은 물류기반은 부족한데 투자하는 이유는 세계 2위 원전전력생산으로 산업용전력 53%, 그리고 공공용 25%를 합하면

한국의 산업기반전력의 경쟁력 확보 덕에 한강의 기적을 논하게 된것입니다.

 

여기에 철도물류+ 항공물류를 보충하는 제도만 개혁되면 명싱상부한 세계기업들의 생산기지로 더 혁신되어

한국산회가 더 잘사는 혁신된 사회로 변화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일 것입니다

 

우리는 어떤 가치에 가중치를 두고 사회를 혁신하는 대안을 마련하는 것이 타당 합니다.

일본의 주문자생산시스템이 가동 될 정도의 물류시스템 그러기에 제조 원가의 6%로 수준 부담율이고

북 유럽은 암스텔담에서 유럽 전 도시로 출발하는 키프획사 철도화물운송시스템과 연계된 항만시설로 기업물류를

처리하여 유럽경제를 이끄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지요

 

중국은 해안 16개 경제툭구 중심으로 개방형 경제를 운영하는데 랜드가 넓어서 화물물륙 원할하지 않는 것은 잘 아시지요

 

자기여건에 맞는 대안을 저 투자로 완성하는 것이 기업유치에도 사회 혁신에도 투자에도 답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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